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데뷔 4개월 차 신인 배우의 충격 행보
장다아-장원영 자매, 오묘하게 닮은 얼굴 ‘화제’데뷔 후 드라마에 여성복 광고 모델 발탁 등 근황
연세대도 합격..이화여대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 재학 중
장다아와 장원영 광고 촬영 모습 |
걸그룹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이자 신인 배우 장다아가 장원영 못지않은 화려한 데뷔 근황을 알리고 있다.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는 데뷔 직후 렌즈 광고를 찍은 지 얼마 안 되어 학폭 소재를 다룬 학원 스릴러물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 발탁됐으며 소속사 킹콩by스타쉽과 계약을 맺고 활동중이다.
장다아, 데뷔전부터 미모와 학력으로 주목
장다아 광고 촬영 모습 |
장다아는 2001년생으로 현재 23세다. 과거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 무용과를 졸업했으며 한국무용 부분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여왔다.
이후 연세대 사회체육학과와 이화여대 스포츠 학과에 동시 합격했지만,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스포츠산업전공에 재학 중으로 알려졌다.
장다아가 유명세를 탄 것은 동생 장원영의 인기가 한 몫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아이브의 한 팬이 장원영의 언니를 팬사인회에서 우연히 보고 “콘서트에서 연예인처럼 엄청 예쁜 여성분을 봤는데 원영이랑 너무 닮았다”고 하자 이에 장원영이 “아 우리 언니 보셨구나”라고 반응한 것.
당시 장다아는 ‘장원영보다 예쁜 장원영 언니’로 팬들 사이에서 유명했고, 외모는 장원영 보다 살짝 차가운 미녀 이미지로 소문났다.
장다아 광고 촬영 모습 |
아큐브 렌즈 광고로 데뷔
이후 장다아는 2023년 4월 킹콩 by 스타쉽 측과 전속계약을 맺고 배우로 활동을 선언했다.
장다아 광고 촬영 모습 |
같은 달 장다아는 첫 광고로 아큐브 렌즈 광고에 출연했고, 아큐브 렌즈 유튜브 채널에 올라간 장다아의 15초 광고 영상은 하루만에 조회수 10만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장다아 광고 촬영 모습 |
이후 비건뷰티 브랜드인 ‘수이스킨’의 새로운 브랜드 뮤즈로 발탁되어 화보 촬영 현장 모습을 공개하는 등 광고주의 꾸준한 러브콜을 받았다.
여성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
배우 장다아는 최근 데뷔 후 첫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소식을 알렸다. 여성복 브랜드 케네스레이디 측이 단아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장다아를 선택한 것.
모델 발탁 소식과 함께 공개된 장다아의 화보에서는 사랑스러운 공주님 같은 로맨틱함이 뿜어져 나왔다. 화보 촬영 후 진행된 밸런스 게임 인터뷰에서 장다아는 자신의 취향을 표현하며 밝고 청순한 미소로 촬영장의 분위기를 환하게 밝혔다는 후문이다.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는?
한편 데뷔 초부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는 현재 ‘피라미드 게임’(연출 박소연, 극본 최수이, 크리에이터 이재규, 제작 필름몬스터·CJ ENM 스튜디오스, 제공 티빙)에서 ‘백하린’ 역으로 촬영에 임하고 있다.
장다아 출연 드라마 |
해당 드라마는 티빙의 새 드라마로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학폭 소재를 다루는 학원 스릴러물이다.
고등학교에서 인기투표로 각자의 등급이 매겨지고 F를 받으면 합법적으로 학폭 피해자가 되는 황당한 시스템에 전학생이 등장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극 중 장다아는 성적이 최상위권 학생이면서 인기투표에서 매번 A등급을 받는 백하린 역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