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못 팔아” 미국 현지 마트서 싹 쓸어간 홍진경 김치, 비결은?
미국 시장 진출한 ‘더김치’ 현지 한인 마트서 이틀 만에 완판홍진경 김치, 미국 80개 매장 아시아마트 H마트와도 미팅 기대
홍진경 김치가 미국 한인마트서 완판 신화를 이뤘다. |
홍진경 김치가 미국에 진출하자 LA의 대형 한인 마트에서 완판(품절) 신화를 이뤘다.
20년 전 300만 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해 현재 누적 매출액 400억을 달성한 홍진경의 ‘더김치’가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자, 홍진경 김치 레시피 등 그만의 사업 노하우에 대해 누리꾼들은 궁금증을 이어가고 있다.
홍진경 김치 역사
홍진경의 어머니 손맛이 가미된 깔끔한 서울식 김치로 알려진 홍진경 김치는 20년 전 300만 원의 초기 자본금으로 시작됐다.
홍진경 김치 홈쇼핑 출연 |
이후 ‘더김치’라는 이름으로 홈쇼핑에 등장하기 시작하더니 포기김치와 총각김치 등으로 구성된 복합 구성제품과 8종으로 구성된 더만두가 방송되며 완판 매진 횟수를 10회 기록했다. 연달아 10회 매진은 홈쇼핑 사상 첫 기록이다.
홍진경 김치 홈쇼핑 출연 |
업계는 홍진경의 김치에 대해 단순 ‘연예인 김치’가 아닌 사업성이 뛰어나다는 평을 남겼고, 이후 홍진경은 김치뿐만 아니라 홍진경의 ‘더만두’를 PX까지 진출하여 고정 군납품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홍진경 김치 레시피는?
홍진경은 2년 전 자신만의 김치 레시피를 유튜브 채널 ‘공부왕 찐천재’를 통해 공개한 바 있다.
그는 영상 속에서 “실전에서 배추김치 담그는 방법을 알려주겠다.”며 실제 김치를 담그는 법을 시연했다.
홍진경 김치 레시피 전수하는 모습 |
홍진경은 해남 땅끝마을에서 온 배추를 준비해 “배추 한 통당 종이컵 반 통 정도의 소금을 쓴다. 소금물에 배추를 뒤집어주며 10~12시간 정도 절인다. 배추 줄기가 휘어질 정도로 절여지면 된다. 배추가 절여지는 정도를 아는 것이 노하우다”라고 말했다.
또 “저희 집안은 맹물에다 육수를 만들지 않는다. 황태, 노가리, 다시마, 양파, 표고버섯을 넣어 육수를 우린다. 육수에 멸치액젓, 찹쌀풀, 고춧가루, 생강, 새우젓, 마늘 등을 넣는다”라며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끝으로 김치 맛의 가장 큰 비결은 ‘노가리 육수’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미국이 놀란 홍진경 김치
앞서 홍진경은 ‘더김치’의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위해 5년 전부터 미국에서 제일 큰 한인 마트의 문을 두드렸다.
그의 계속된 노력 끝에 LA의 한 한인마트에 홍진경 김치가 판매를 오픈했고, 울타리 마트 리더는 “오픈한 지 이틀 만에 완판됐다. 없어서 못 판다”라며 홍진경에게 희소식을 전했다.
홍진경은 이어 또 다른 한인 마트인 H마트와의 미팅을 기대했다. H마트는 미국에서 가장 큰 아시아 슈퍼마켓 체인으로, 미국 전역에 8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진경은 H마트 LA지점을 방문해 김치 뿐만 아니라 고추장, 된장 등 꼼꼼한 사전 조사를 하며 사업가 다운 면모를 보였다.
김선규 기자 gyn1410@gy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