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크리스마스엔 이거지! 스노우에그 비법 레시피
하얀눈이 소복하게 쌓인 화이트 크리스마스. 여기에 어울리는 완벽한 요리가 있다면? 바로 ‘스노우에그’ 입니다^^ 폭신한 눈 위를 걷는 기분을 요리에 담는다면 이 스노우에그가 아닐까 싶은데요. 눈처럼 포근한 스노우에그~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화이트 크리스마스엔 이거죠! 눈으로, 입으로 두번 반하는 스노우에그 만들어 볼게요.
재료는 달걀, 설탕, 소금, 파마산치즈가루 준비했어요.
달걀 4개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하는 것부터 시작해요.
흰자는 용기에 담아 주시고요. 노른자도 터지지 않게 잘 보관해주세요.
달걀 흰자를 열심히 휘저어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머랭을 만들 때는 물이 단 한방울도 튀지 않아야 하고요. 젓다가 중간에 멈추면 거품이 잘 안나오니까요. 끈기를 가지고 해주셔야 돼요. 거품기가 있다면 그걸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머랭을 치면서 중간에 설탕을 넣을건데요. 처음 거품이 올라올때 설탕 1/2숟가락, 다시 젓다가 거품이 진해지면 설탕1/2숟가락, 거품이 쫀쫀하다 싶을 때 마지막으로 설탕1/2숟가락. 이렇게 총 3번에 나눠서 설탕을 넣어주세요.
두번째 설탕을 넣을 때 파마산치즈가루 한숟가락 넉넉하게 넣고요. 소금은 한꼬집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거품기에 거품을 묻혔을 때 뿔처럼 뾰족하게 서있으면 끝이에요.
머랭을 치는게 손이 많이 가서 그렇지 다른 과정은 어려울게 하나 없어요~
오븐용 팬에 머랭을 한국자씩 떠서 올려주시고요.
가운데 오목하게 들어간 자리를 만들어서 미리 빼놓은 계란노른자를 올려주세요. 파슬리가루도 빠질 수 없죠~
이제 200도 오븐에서 6~7분만 구우면 폭신폭신한 스노우에그 완성입니다^^
스노우에그는 맛을 보기 전에 이미 눈으로 반할 수 밖에 없는 비주얼이에요.
그냥 먹어도 담백하고 달달하니 맛있고요. 마시멜로처럼 쫀득한 식감도 재미있어요.
식빵 위에 올려서 노른자 톡 터트려 먹으면 근사한 브런치 메뉴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하얀 눈 위를 걷는 맛을 요리에 담는다면 딱! 스노우에그일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꼭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