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 쫀득한 찰떡 고구마볼이 한입에 쏙~ 겨울 추천 간식 레시피
겨울철 고구마만한 먹거리가 없죠. 고구마누룽지, 고구마칩, 고구마튀김, 고구마맛탕 등등 조리법도 다양해서 질릴 틈이 없는데요. 오늘은 아이, 어른 할 것없이 누구나 취향저격! 찰떡 고구마볼을 만들어 볼게요^^
달달한 고구마가 한입에 쏙- 촉촉하고 쫀득한 식감까지 좋아서 누구나 홀딱 반할 수 밖에 없는 맛이에요. 특히 추운 겨울 따뜻할 때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에요.
재료는 고구마, 찹쌀가루, 설탕, 소금, 통깨, 우유 준비했어요.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내고 삶아주세요. 저는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로 조리했어요.
잘 익은 고구마를 부드럽게 으깨고 찹쌀가루 소복하게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소금은 1/2숟가락, 통깨 1숟가락 넣고 잘 섞어주세요.
손으로 조물조물하다가 반죽에 어느정도 찰기가 생기면 우유 50ml를 부어주세요.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유를 전자레인지로 데워서 넣는거예요. 그래야 찹쌀가루 냄새가 나지 않거든요~
다시 손으로 조물조물 반죽해서 한입 크기로 동그랗게 빚어주시고요.
기름에 퐁당~ 바삭하게 튀기면 돼요. 에어프라이어로 담백하게 조리해도 되는데요. 기름에 튀기면 겉이 바삭해서 더 맛있어요^^
타지 않게 골고루 굴려가며 튀긴 다음 한김 식혀서 설탕 솔솔 뿌려서 드셔보세요. 완전 맛도리~ 꿀맛 그 자체에요!
겉은 바삭한데 속은 폭신하면서도 쫀득해서 식감도 너무 재미있고요. 톡톡 씹히는 고소한 깨도 매력있어요.
고구마 먹으면 목이 막힌다고 누가 그래요? 찰떡 고구마볼은 워낙 촉촉해서 부드럽게 넘어가고요.
그냥 삶거나 튀긴 고구마랑은 또 다르게 한입에 쏙 먹는 맛이 있어요^^ 겨울철 온 가족 취향저격 간식 찰떡 고구마볼 꼭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