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맛 그대로~ 김치냉장고 성에 제거 이거 쓰면 고장 걱정 끝!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김치냉장고를 점검하고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맛있는 김치를 오래도록 신선하게 보관하려면 김치냉장고의 역할이 아주 중요하고요. 특히 성에가 끼었다면 김장 전에 해결하셔야 돼요. 그래서 오늘은 김치냉장고 성에 제거 꿀팁을 준비했어요^^
김장철만 되면 저희 어머님의 고민거리 중 하나가 김치냉장고의 성에랍니다… 김냉에 성에게 끼는 이유는 적정온도보다 낮은 온도 때문이라고 해요.
적정하게 온도를 조절하고 내용물도 체크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이미 잔뜩 끼어있는 성에를 제거하는 건데요.
대부분 숟가락이나 주걱으로 긁어서 제거하거나 심한 경우 가위나 칼로 도려내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이 방법은 절대 금지! 성에 제거하려다 김치냉장고가 망가질 수도 있어요.
이렇게 위험한 방법 말고 쿠킹호일을 써보세요.
일단 김치냉장고 전원을 차단한 뒤 내용물을 몽땅 비워주시고요.
성에가 낀 부분에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세요. 살짝 따뜻한 물이 좋아요.
그다음 쿠킹호일을 딱 붙여주기만 하면 돼요.
김냉의 성에는 생각보다 단단하게 붙어 있어서 도구를 써서 무리하게 긁어내기 보다는 따뜻한 물의 온기를 골고루 전달해서 제거하는게 훨씬 안정적이에요.
또, 쿠킹호일로 덮어놓으면 열전도율이 높아져서 더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30분 뒤에 쿠킹호일을 걷어내고
성에를 손끝으로 건들이기만 해도 툭 떨어져요.
칼로 긁어낼 정도로 단단하게 붙어있었는데 스르륵 떨어지니까 치우는 것도 너무 간단하네요.
성에를 말끔히 제거하니까 제 속이 다 시원~해요.
맛있게 담근 김장 김치를 김치냉장고 성에 때문에 망칠 순 없겠죠.
김치냉장고에 쿠킹호일을 붙여보세요~ 흠집내지 않고, 고장 걱정도 안해도 돼요. 쉽고, 간편하고, 안전하게 김치냉장고 성에 제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