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업 두 달 만에 월 매출 1억 4천 찍은 소문난 족발 맛집 정체
※해당 글은 어떠한 광고 없이 만들어진 순수 콘텐츠입니다.
여러분은 야식 드실 때 어떤 음식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너무 많은 메뉴들 속에 하나만 고르기 정말 어려운데요. 특히 야식 메뉴에 족발이 빠질 수는 없죠!! 푹 삶아준 족발의 야들야들한 살코기와 특히 쫄깃쫄깃한 껍데기는 족발의 묘미죠~
그런데 오픈 한지 두 달 만에 월 매출이 1억을 넘긴 대박집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족발 맛집의 족발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함께 보실까요~?
매일 아침 신선한 국내산 생족을 공수해오는데요. 200족이라는 어마어마한 양인데 매일 완판된다고 하니 정말 놀라워요! 일단 먼저 족발에 칼집을 내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뽀얀 족발이 이제 우리가 아는 갈색빛을 띠게 하기 위해서 양념 된 육수 속에서 양념이 족발에 잘 배도록 푹 삶아줍니다!
족발이 맛있게 삶아질 동안 족발과 빠질 수 없는 야채와 소스를 준비해 줍니다!
상추는 한 장 한 장 깨끗하게 씻어주고 마늘, 고추, 쌈무 그리고 쌈장 소스와 새우젓을 미리 포장해놓습니다.
그럼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족발이 끓고 있는데요. 적당하게 잘 익은 족발을 건져줍니다.
자! 여기서 더 맛있는 족발을 위해 하나하나 정성껏 족발에 불 맛을 입혀주는 게 비법!!
불 맛까지 입혀진 족발이라니 식감이 더 탱글하고 쫄깃할 것 같지 않나요~?
다음은 참기름으로 족발에 기름칠을 해줍니다. 족발에 참기름을 바르면 족발 껍질이 서로 붙어버리는 걸 방지할 수 있고 더 윤기가 흐른답니다!
이제 시간이 지나도 족발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진공 포장을 해 놓고 따뜻하게 온도를 유지시켜줍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진공 포장해 놨던 족발을 꺼내서 먹기 좋게 뼈와 살을 분리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용기에 담아주고 마무리로 깨 솔솔~
이번에는 매콤달콤 불족발을 만들어볼게요! 썰어 놓은 족발에 불 맛을 한 번 더 입혀주고 매콤하지만 중독성 강한 소스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마무리도 불 맛을 또 입혀주면~!
야식의 국가대표 족발과 불족발 완성입니다!
오늘 야식으로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