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에 맞는 마스카라 고르는 법 & 마스카라 안 번지는 법
마스카라 종류에 따른
여자라면 누구나 꿈꾸는 커다란 눈! 태생부터 큰 눈을 가졌다면 별 고민이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엔실장은 매번 눈 화장에 많은 공을 들이곤 하는데요. 특히 엔실장이 눈 화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마스카라랍니다. 약속 시간에 늦어 화장을 하는 둥 마는 둥 하는 그 순간에도 마스카라만큼은 반드시 하고 외출할 정도인데요. 마스카라를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의 차이가 크다는 점은 화장을 해 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계시죠? 하지만 마스카라 구입 시 어떤 마스카라를 선택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많이들 어려워하곤 하시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내 눈에 맞는 마스카라 고르는 법!
롱래쉬? 볼륨? 컬링?
마스카라를 고를 때 자주 보게 되는 세 가지 용어가 있습니다. ‘롱래쉬’, ‘볼륨’, ‘컬링’이 바로 그것인데요. 각각 다른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속눈썹 상태에 따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속눈썹 숱은 적당한데 길이가 짧아 고민이라면 롱래쉬 마스카라를 사용해 보세요. 조금이나마 속눈썹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길이는 적당한데 속눈썹이 가늘고 숱이 적다면 볼륨 마스카라를 통해 속눈썹이 풍성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볼륨 마스카라는 지그재그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컬링 마스카라는 용어 그대로 컬링 효과를 높여 주는데요. 직모이거나 또는 힘 없이 잘 쳐지는 속눈썹을 가진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참고로 마스카라를 하기 전 뷰러 사용은 필수! 뷰러를 통해 컬링을 만든 후 컬링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컬링이 더 오래 유지됩니다.
마스카라 브러시도 중요해요!
마스카라를 사용하다 보면 제품마다 브러시의 모양이 조금씩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브러시의 모양에 따라 그 효과에도 차이가 있답니다. 먼저 나선형의 스크류 브러시는 마스카라액이 모에 균일하게 발려 있어 사용 시 풍성하면서도 볼륨감 있는 속눈썹 연출을 도와줍니다. 모의 길이가 짧고 폭이 좁은 총알 브러시는 속눈썹을 한번에 잡아 줄 수 있기 때문에, 속눈썹의 길이가 짧고 숱이 적은 분들께 적합한데요. 또한 브러시의 폭이 좁기 때문에 눈 앞머리나 언더에도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속눈썹 모양과 비슷한 형태의 커브형 브러시도 있는데요. 커브형 브러시의 경우 속눈썹을 받친 후 들어 올리듯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우면서도 강한 컬링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당연히 속눈썹이 자주 쳐져 컬링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브러시겠죠? 볼륨감보다 롱래쉬 기능에 더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빗 모양의 브러시를 추천해 드리는데요. 빗 브러시는 롱래쉬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마스카라액이 뭉침 없이 깔끔하게 발린답니다.
마스카라가 자꾸 번진다면?
마스카라의 효과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지만 번지는 문제 때문에 마스카라 사용을 망설이는 분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 하시면 번짐 현상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마스카라를 구입할 때 되도록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마스카라를 선택하세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땀이나 물에 강하기 때문에 일반 마스카라보다 번짐이 적답니다. 또한 마스카라를 사용하기 전 아이 프라이머나 파우더, 아이섀도우 등을 통해 눈가의 유분을 잡아 주도록 합니다.
뷰러를 사용하여 꼼꼼한 컬링을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속눈썹이 쳐지게 될 경우 마스카라가 피부에 닿아 쉽게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스카라 사용 후에는 마스카라 픽서를 발라주세요. 속눈썹이 코팅되어 잘 번지지 않게 해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