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포스’로 화제된 전직 회사원이 공개한 제주 ‘찐맛집’
오영주는 <하트시그널 시즌2> 출연 이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회사원이었던 그녀는 퇴사 후 다양한 방송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도 개설하여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죠. 특히 그녀의 SNS에는 그녀가 착용한 옷이나 방문한 장소 등의 문의가 끊이질 않을 정도로 많은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오영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오영주 OH!YOUNGJOO>에 제주 브이로그를 공개했습니다. 그녀는 무계획으로 5박 6일 제주 여행을 떠났다고 전했는데요. 그녀가 방문한 곳만큼이나 제주의 맛집이 눈길을 끌었죠. 오늘은 오영주의 제주 브이로그 속 맛집은 어디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시트멍
오영주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국수집’이라며 노형동에 위치한 ‘국시트멍‘을 소개했습니다. 그녀는 제주도에 올 때마다 이곳에 방문한다고 전했죠. 국시트명은 돼지 사골 육수를 우려내 진하고 고소한 국물이 특징인 고기 국수와 새콤달콤한 비빔 고기 국수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과도 가까운 편이기에 여행 첫날이나 마지막 날 방문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포도원 흑돼지
오영주는 제주도에서 제일 좋아하는 흑돼지 집으로 ‘포도원 흑돼지‘를 소개했습니다. 오영주는 비빔냉면과 잘 구워진 흑돼지 한 점을 맛보며 감탄했는데요. 이곳은 노형동에 위치한 곳으로 제주 도민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면을 직접 뽑기 때문에 더욱 맛 좋은 냉면을 먹을 수 있죠. 방문객들은 ‘정말 먹을수록 맛있네요’, ‘비빔냉면도 진짜 맛있어요’, ‘지인이 추천해 줘서 일부러 왔는데 안 왔으면 너무 후회할 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자연수산
오영주는 서귀포시 서호동에 위치한 ‘자연수산‘을 추천했습니다. 이곳은 고등어회가 맛있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추신수 선수가 제주도에 오면 꼭 방문한다는 단골집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연수산은 현지인들의 로컬 맛집이기도 하죠. 신선하고 푸짐한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들은 ‘여태까지 이런 고등어회는 없었다’, ‘어느 하나 맛없는 게 없음’, ‘제주 올 때마다 꼭 먹는 집’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집
오영주는 애월에 위치한 ‘이춘옥원조고등어쌈밥집‘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애월의 바다 풍경을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 있는 곳인데요. 대표 메뉴는 고등어 묵은지찜입니다. 오영주는 고등어를 올려 쌈을 싸먹기도 하며 맛있는 식사를 즐겼죠. 미리 예약 후 방문하면 더욱 풍경 좋은 좌석에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뽕이네각재기
오영주는 제주 로컬 맛집으로 추천받은 ‘뽕이네각재기’에 방문했습니다. 각재기국은 제주 지역에서 전갱이와 배추를 넣고 끓인 국인데요.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한 걸로 알려진 음식입니다. 오영주 역시 국물을 한 입 맛본 후 진실의 미간을 보여주며 진짜 맛있다고 표현했죠. 방문객들은 ‘국물이 참 좋아요’, ‘육지에서는 못 먹는 각재기국’, ‘제주 갈대마다 찾는 집’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