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컬 레슨까지 받아가며 찍은 드라마로 대박난 ‘한예종 여신’ 배우

신인 배우 최성은


과거 한예종 여신으로 불려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로 활약


연기 실력에 호평 자자


Instagram@choisungeun.official
영화 ‘시동’

영화 ‘시동’


배우 최성은은 한예종 여신이라는 타이틀이 따라다닐 정도로 매력 있는 마스크로 대중의 눈길을 끌었다.


실제 그녀는 재학 시절 ‘대학내일’ 잡지 모델로 발탁돼 전국에 있는 대학생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이런 그녀는 2019년 영화 《시동》의 소경주 역으로 첫 상업영화 주연을 맡아 첫 영화였음에도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어 2020년 춘사영화제에서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JTBC ‘괴물’

JTBC ‘괴물’


2021년에는 JTBC 드라마 《괴물》에 유재이 역으로 출연했다. 작품이 상당한 호평을 받은 데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신하균, 여진구를 비롯한 배우들과 함께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어 그 해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신인연기상 후보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최성은은 이어 힘입어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에서 주인공 윤아이 역을 맡았다.


NETFLIX ‘안나라수마나라’

NETFLIX ‘안나라수마나라’


‘안나라수마나라’는 꿈을 잃어버린 소녀와 꿈을 강요받는 소년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가 나타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뮤직 드라마다.


유명 작가인 하일권의 웹툰을 원작으로 캐스팅 단계부터 화제를 모으며 지난 5월 6일 전 세계 공개 후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월드 차트 4위에 오르며 글로벌 주목을 이끌고 있다.


드라마에서 최성은만이 지닌 특유의 분위기와 섬세한 연기가 판타지한 연출과 조화를 이루며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Instagram@jcw_healingsound

Instagram@jcw_healingsound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는 ‘판타지 뮤직 드라마’로 장르 특성상 빠질 수 없는 음악 역시 최성은이 직접 소화했다.


그녀는 처음 도전하는 가창이었지만 오랜 레슨을 받으며 연습한 결과 감미로운 음색으로 가사 한 구절, 한 구절에 공감을 더하며 음악을 통해 캐릭터의 감정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성은은 “제가 조금 더 쉽게 이입할 수 있는 음악을 찾으려 노력했어요. 특히 싱어송라이터 우효 님의 노래 중에서 윤아이의 상황과 잘 어울리고 감정선이 닿아 있는 가사를 많이 발견했어요. 아이유 님이 지닌 고유한 음색 역시 비슷한 이유로 저에게 다가왔고요”라고 자신만의 연기 노하우를 전했다.


이 같은 최성은의 노력은 원작 팬들에게도 닿아 “상상 속 윤아이 그 자체”라는 평을 이끌며 높은 싱크로율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Instagram@choisungeun.official

Instagram@choisungeun.official


최성은에게 김민정 작가는 “속을 알 수 없는 윤아이의 눈빛과 표정을 그대로 느껴지도록 연기했다. 대사 없이도 화면을 꽉 채워주는 정말 좋은 배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드라마를 본 누리꾼 역시 ‘여배우분의 미래가 밝아 보입니다’, ‘지창욱, 최성은 배우 둘 다 배역에 진짜 잘 어울려서 이질감이 없었음’, ‘이 정도면 원작 작가님도 인정 하실 듯’, ‘여배우 하지원+이청아+채수빈+이연희+이세영의 매력을 다 가지고 있음’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2022.05.16원문링크 바로가기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entalktalk
채널명
연예톡톡
소개글
Talk 쏘는 연예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