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전자레인지 고추기름
마트에서 고추기름 한 병 사려면 용량 대비 가격이 굉장히 비싸요 :( 그래서 알은 간단히 고추기름을 만들어 두고 사용하는데요.
홈메이드 고추기름은 시판 고추기름과 달리 향과 맛이 깊어 각종 요리에 풍미를 더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초간단 고추기름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준비물
고추기름 보관 용기, 전자레인지용 용기, 랩, 채망, 숟가락
주재료
고춧가루 2, 다진마늘 1/2, 총총 썬 대파 1, 식용유(재료의 2.5~3배) / (일반 밥숟가락 계량)
전자레인지 용기로 글라스락을 준비했어요. 글라스락을 사용할 경우 용기의 1/3쯤 식용유를 담아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식용유는 올리브유를 제외한 포도씨유, 카놀라유, 옥수수유 등의 기름을 말합니다 :) 글라스락에 식용유, 고춧가루, 다진마늘, 대파를 넣고
비율을 가늠해 보세요. 수많은 레시피를 다 외울 수 없으니 이렇게 요리를 할 때마다 눈으로, 손으로 용량을 기억하는 거예요. 요리는 눈대중이랍니다 :) 눈대중이 좋아지면 자연히 나만의 손맛이 생기지요 ㅎㅎ
이제 글라스락에 랩을 씌워 구멍을 뽕뽕 뚫어주고 전자레인지로 갈 준비를 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돌리고 중단. 30초 돌리고 중단. 또 한번 30초 돌리고 중단하면 끝이에요.
꼭 세 번에 거쳐 나누어 작동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2분을 연속으로 돌리면 재료가 타버려요!
짠~! 초간단 전자레인지 고추기름 완성! 타지 않고 잘 만들어졌어요 :) 중화요리에서 느낄 수 있는 먹음직스러운 향이 주방 가득~진동~
※전자레인지에서 꺼낼 때 주의하세요. 기름이 펄펄 끓는 상태이니 조심 또 조심!
가라앉은 재료들과 기름이 잘 섞이도록 몇 번 휙휙 저어주고
고운 채를 이용해 고추기름을 걸러줍니다.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 것도 없는 전자레인지 고추기름 만들기 +_+
이렇게 완성된 고추기름은 냉장고에 보관하고 1개월 안에 먹으면 된답니다. 저는 2주 안에 먹을 만큼, 소량씩 만들어둬요. 만드는 방법이 라면 끓이는 것만큼 간단해서 필요할 때 바로 만들어도 귀찮지 않아요.
고추기름은 중국식 볶음요리를 만들 때 많이 사용되지만 육개장, 순두부찌개, 돼지찌개 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다양하답니다.
오늘도 사랑송송행복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