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의 소울메이트 '이색 참치캔' 종류
참치 캔의 변신은 어디까지일까?
집에 한 두 개씩은 꼭 있는 참치캔. 자취생, 혼밥족들의 필수품이라 여겨질 정도로 인기가 좋은 참치캔은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유통기간이 길어서 오래 두고 사용해도 걱정이 없다. 또한, 참치 캔 하나만 있으면 볶음밥부터, 주먹밥, 달걀말이,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참치캔은 마일드 참치지만, 소비자의 입맛이 다양해지면서 참치캔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마요네즈, 카레, 짜장, 쌈장 등을 가미한 이색 참치캔이 판매 중이다. 그 맛이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이 글에 주목하자.
1. 쌈장 참치
자취생, 혼밥족에게 고기란 자주 접할 수 없는 음식이다. 미치도록 고기가 먹고 싶을 때 고기 대용으로 '쌈장 참치'를 추천한다. 쌈장 소스로 맛을 낸 쌈장참치는 겉보기에는 쌈장과 비슷하다. 한 입 맛보면 고소한 참치와 감칠맛이 좋은 쌈장이 어우러져 마치 고기를 먹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밤과 쌈 채소에 쌈요리로 즐기기 좋은 참치캔이다.
2. 고추 참치
'고추참치~ 고추참치~'라는 노랫말이 있을 정도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하는 '고추참치'. 마일드 참치를 제외하고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고추참치는 그냥 매운맛이 아니라 입맛을 돋우는 맛있는 매콤함으로 계속 손이가는 중독성이 있다. 고추참치보다 매운맛이 업그레이드된 '매운고추참치'는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3위인 부트 졸로키아를 넣어 강력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3. 마요 참치
누구나 한 번쯤 먹어봤을 혼밥족의 인기메뉴 '참치마요'. 고소한 참치에 마요네즈를 곁들인 요리로, 이를 응용해 마요 참치가 제품으로 나왔다. 평소 참치마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구미가 당길 수밖에 없는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으로 참치캔 중에서도 인기가 높다. 그냥 밥에 얹어 먹어도 맛있고 주먹밥, 김밥, 카나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다.
4. 정통불고기 참치
볶음밥에 넣어 먹으면 맛있기로 소문난 '정통불고기 참치'. 전통방식 불고기 양념 소스로 만들어 달짝지근한 맛이 좋다. 참치와 함께 감자, 당근, 강낭콩이 들어있어 비주얼은 야채참치와 비슷하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정통 불고기 참치를 볶다가 밥을 넣고 비벼주면 초간단 불고기 참치 볶음밥 완성. 정말 간단하지만 맛은 대단히 좋다.
5. 바베큐맛 참치
시큼 달큼한 케첩 맛을 좋아한다면 '바베큐맛 참치'에 도전해보자. 갈색빛이 도는 바베큐 소스와 달리 고추참치처럼 빨간빛이 도는 바베큐맛 참치는 토마토 베이스를 사용해 케첩과 맛이 난다. 케첩에 참치를 버무려 먹는 맛. 오직 참치와 소스만 있기 때문에 평소 야채 건더기를 싫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6. 볶음 짜장 참치
한때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볶음 짜장 참치'. KBS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가수 케이윌이 짜장참치를 활용한 '참짜면'이 소개된 이후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짜장 참치를 넣고 볶다가 캔옥수수와 소면을 넣어 만든 요리로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이 있다. 면대신 밥에 볶아 먹어도 맛있는 통조림이다. 자매품으로 볶음 카레 참치도 있다.
7. 오모리 김치참치
GS25의 인기상품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이 참치캔으로 변신했다. 오모리 김치의 깊은 맛은 그대로 살리고 면이 아닌 참치와 결합한 통조림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참치의 맛으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제품이다. 오모리 김치참치는 활용도가 높은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김치찌개에 넣으면 참치 김치찌개, 밥에 넣고 볶으면 참치 볶음밥을 만들 수 있다.
8. 진짬뽕 참치
짬뽕과 참치의 조합을 생각해 본 적 있는가? 가장 이색적인 조합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진짬뽕 참치'. 참치에 진한 해물맛 짬뽕 소스를 곁들인 통조림으로, 고소하고 담백한 참치와 매콤 짭조름한 짬뽕국물의 조화가 일품이다. 일반 라면에 짬뽕 참치 하나만 넣어도 얼큰한 짬뽕 맛을 느낄 수 있다. 자극적인 음식이 생각날 때 먹기 딱 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