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말리고 싶은 귀여운 '애교 덧니' 가진 아이돌
덧니마저 매력적인 덧니 왕국의 아이돌10
보통 고른 치아를 선호해 교정을 하지만, 아이돌들은 삐뚤빼뚤한 덧니마저 매력적이다. 웃을 때 살짝 드러나는 덧니 덕분에 귀여움은 덤이다. 볼수록 빠져드는 마성의 덧니는 미소를 지을 때 그들을 더욱 빛나게 한다. 콤플렉스가 될 수 있는 덧니를 매력으로 어필하며 교정 안 해도 치명적인 과즙 매력 풍기는 아이돌 10명을 소개한다.
1. ‘덧니왕자’ 워너원, 박우진
사진 : MBC '라디오 스타' |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6위를 차지해 워너원의 멤버가 된 박우진은 ‘덧니왕국’, ‘덧니왕자’, ‘박덧니’ 등으로 불린다. 그의 누나 팬들은 활짝 웃으면 어김없이 드러나는 마성의 덧니에 푹 빠졌다. 여기에 경쾌한 웃음소리와 장난기 가득한 미소, 밝은 성격까지 겸비했으니 덧니 왕국의 왕자임에 틀림없다. 이제 그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된 자신의 덧니를 항상 확인하는 습관이 있다고. 워너원에선 메인래퍼와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2. ‘임토깽’ 트와이스, 나연
사진 : 트와이스 공식 SNS |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은 팀 내에서 리드보컬 포지션이다. 동그란 눈과 하얀 피부, 그리고 가장 큰 포인트인 토끼를 연상시키는 커다랗고 톡 튀어나온 앞니 덕분에 ‘인간토끼’ 혹은 ‘임토깽’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특히 웃을 때 하트처럼 벌어지는 입과 토끼 덧니에 그의 과즙미는 폭발, 수준급 애교는 수많은 입덕들을 열광케 한다. 나연은 모든 분야에서 최상위권에 들 정도로 다재다능한 실력을 보이며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3. ‘흡혈귀미’ 세븐틴, 민규
사진 : 민규 SNS (사진 맨 오른쪽) |
보이그룹 세븐틴의 서브래퍼를 맡고 있는 민규는 조각 같은 외모로 화려하고 시크한 매력으로 차도남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하지만 그가 말하거나 미소를 지을 땐 첫 인상과 전혀 다른 치명적인 큐티 보이로 변신한다. 그의 뾰족한 덧니를 본 팬들은 ‘흡혈귀미’, ‘늑대비 뿜뿜’이라며 그의 덧니에도 푹 빠졌다. 여기에 천성이 활발하며 매우 긍정적이며 애교가 많아 대형견 같다고 해서 ‘밍뭉이’로도 불린다. 적극적인 성향에 붙임성이 좋아 승관과 함께 팀 내에서 마당발을 담당하며 여러 예능에서 활약, 2018년엔 SBS 인기가요의 고정 MC자리를 차지했다.
4. ‘밥토끼’ 아이콘, 바비
사진 : 바비 SNS |
YG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보이그룹 아이콘(iKON=icon+korea)의 메인래퍼인 바비는 멋진 스웨그와 더불어 섹시와 귀염까지 개성 있는 외모를 겸비한 가수다. 특히 토끼를 연상시키는 톡 튀어나온 앞니로 인해 ‘밥토끼’라 불린다. 랩 할 때의 거친 모습과는 반대로 장난기 많고 웃을 때 덧니와 눈웃음이 매력적이다. B.I와 함께 ‘SHOW ME THE MONEY 3’에 참가한 바비는 뛰어난 랩 실력으로 우승자로 등극한 바 있다. 여러 가수의 피처링에 참여했으며, ‘Climax’로 작곡과 작사 실력을 인정받았다. ‘2018 롤드컵 결승전’에서 한국인 최초로 오프닝 무대에 섰다.
5. ‘아기 도깨비’ 인피니트, 남우현
사진 : 아리랑티비 '어송포유' |
6인조 보이그룹 인피니트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남우현은 그룹에서 애교가 가장 많은 멤버로 꼽힌다. 아랫니에 살짝 드러난 덧니는 그가 미소를 지을 때마다 심쿵을 유발한다. 애교가 많고, 팬 사랑이 각별한 그를 팬들은 ‘아기 도깨비’라 부른다. 남우현은 풍부한 음색과 시원스럽고 남성적인 고음 창법으로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故 김광석의 '사랑했지만'을 불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작사·작곡 실력도 뛰어나 4집에 수록된 그의 자작곡 ‘Beautiful’을 시작으로 이후 자산의 솔로앨범에 자작곡으로 참여하는 등 꾸준히 작사·작곡 활동을 펼치고 있다.
6. ‘아기 족제비’ JBJ, 타카다 켄타
사진 :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 공식 SNS |
타카다 켄타는 2017년에 데뷔한 6인조 프로젝트 보이그룹 JBJ(Just Be Joyful, ‘그저 즐겨라’)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스를 맡 고 있는 일본 출신 멤버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 유일한 일본인 참가자였던 켄타는 과즙미 팡팡 터지는 복숭아 페이스에 귀여운 덧니까지 갖춘 귀여움과 섹시함이 조화를 이루는 외모를 갖고 있다. 방송 당시 화려한 댄스 실력과 다양한 표정 연기, 연습생들과의 케미 등으로 인기를 끌었으나, 최종 순위 24위로 탈락했다. 한편 그룹 JBJ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종영 이후 탄생한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연습생 가상조합이었으며, 팬덤의 지지로 데뷔에 성공했다.
7. ‘빵떡’ 러블리즈, 류수정
사진 : 러블리즈 Vlive |
8인조 걸그룹 러블리즈의 리드보컬을 맡고 있는 류수정은 러블리즈의 막내라인을 담당하며 ‘짝뚜’, ‘류블리’ 등 여러 별명이 있지만 ‘빵떡’으로 주로 불린다. 동글동글한 얼굴에 통통한 볼살 덕분에 붙은 별명이다. 특히 수정이 웃거나 말할 때 살짝 드러나는 귀여운 덧니는 그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소위 ‘음색깡패’라는 매력적인 허스키한 목소리를 소유한 수정은 기타 연주 실력까지 겸비한 재간둥이다.
8. ‘제리’ 엘리스, 혜성
사진 : YOUTUBE 'ARIRANG K-POP' |
5인조 걸그룹 엘리스의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는 혜성은 여리여리한 몸매에 베이비 페이스 등 청순한 미모를 가진 아이돌이다. 통통한 볼살과 귀여운 덧니가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가만히 있어도 예쁜데, 활짝 웃을 때 드러나는 앞니는 그의 매력을 더욱 배가시킨다. 하지만 아쉽게도 2017년 치아교정을 시작해 이를 아쉬워하는 팬들이 많다. 그의 꿈인 연기를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9. ‘정석미인’ 나인뮤지스, 혜미
사진 : 혜미 SNS |
5인조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리더이자 메인보컬 겸 연기자 혜미는 ‘차도녀’다운 시크한 매력을 풍기는 외모를 가졌지만, 웃거나 말을 할 땐 귀여움으로 변신하는 반전미모를 선보인다. 자신의 캐릭터 영역이 확고한 멤버로 나인뮤지스에서 최고의 귀요미 캐릭터를 맡고 있다. 특히 웃을 때 드러나는 덧니와 눈웃음이 매력 포인트이다. 그러나 정작 본인은 글래머러스한 외모를 갖고 싶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10. ‘남친돌’ 하이라이트, 윤두준
사진 : 하이라이트 공식 SNS |
아이돌 그룹 비스트의 전 멤버이자 현 하이라이트의 리더, 서브보컬인 윤두준은 배우까지 겸하고 있는 자타공인 남친돌로 2018년 현역에 입대했다. 덧니로 인해 한층 편안하고 귀여워진 외모와 달리 축구를 즐기는 마니아답게 튼튼한 허벅지를 가졌다. 한편 윤두준은 교정을 하기 위해 발치까지 했으나 바쁜 스케줄과 부상으로 인해 교정을 미루고 있다.
글 : 최정화 press@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