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데일리

여행 덕후들이 나가면 인증샷 찍고 온다는 특이한 곳

도시의 전경을 결정짓는 것은 건축물이다. 현대의 건축물은 세련됨과 모던함으로 각종 나라의 랜드마크가 되고 있다. 또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는 건축물도 존재한다. 다양한 건축물 중 동물의 형상을 닮은 건축물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악어부터 오리, 비글까지! 당신이 그동안 봤던 이색 건축물을 뛰어넘는 독특한 콘셉트의 동물 모양 건축물을 모아봤다.

호주 - 머큐어 카카두 크로커다일 호텔

호주에 있는 머큐어 카카두 크로커다일 호텔은 크로커다일이라는 이름처럼 악어 모양의 호텔이다. 리셉션은 머리 쪽에 방은 몸 안에, 그리고 이 악어는 심장 대신 푸른 수영장이 존재한다. 호텔 곳곳에는 악어 모형과 호텔 외관 사진들을 비롯해 다양한 악어 오브제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악어 호텔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볼 것!

뉴질랜드 - 티라우 아이 사이트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한 소도시인 티라우에 있는 아이사이트는 관광안내센터다. 이 건물은 양치기 개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귀여운 강아지의 표정을 본떠 건축물로 재현했다. 티라우에는 개 모양의 건축물뿐 아니라 양을 닮은 건물인 메리노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이곳은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오픈한다.

미국 – 빅 덕

개인이 만든 건축물이 문화재로 등기된 사연도 눈길을 끈다. 오리 농장을 하던 마틴 모러(Martin Maurer)는 작은 가게 하나를 지었다. 오리 고기와 알을 파는 상점이라, 자신이 기르던 베이징종(種)오리(Pekin Duck)의 모습을 그대로 본떠 건물을 만들었다. 빅 덕은 싸구려 건물이라는 혹평을 받았지만, 1997년에 ‘미국 국가사적지(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에 등재되었다.

독일 브레멘 과학박물관

독일에 위치한 브레멘 과학박물관은 인간과 지구, 우주를 둘러싼 다양한 과학 현상을 체험을 통해 알아보는 곳이다. 이 건물은 브레멘 출신 건축가 토마스 클룸프(Thomas Klumpp)가 설계했으며, 낮에는 대형 고래 같아 보이고, 야간에는 비행접시가 착륙한 모습을 연상시킨다. 이곳은 체험형 박물관으로 250여 종의 실험 및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다.

미국 - 도그 바크 파크 호텔

Tip!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미국에 있는 도그 바크 파크 호텔은 아기 비글과 엄마 비글로 구성된 건축물이다. 엄마 비글은 호텔로 사용되고, 아기 비글은 조형물이다. 이 호텔의 주인 부부는 목공예 전문가로 다양한 동물을 닮은 조각을 제작하고 판매해오다 비글 조각의 인기가 높아지자 이 건물을 짓게 됐다고 밝혔다. 호텔 콘셉트에 맞게 내부 인테리어도 강아지 모양을 사용하여 만들었고 1930년대 빈티지풍으로 꾸며져 있다.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금강철새조망대

전라북도 군산에 위치한 금강철새조망대 신체탐험관은 금강이 서해 바다와 만나는 군산에서 겨울을 맞아 우리나라를 찾는 다양한 조류를 관찰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가창오리의 모습을 재현해 눈길을 모은 바 있다. 또한 금강철새조망대에서는 철새를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 영화관, 수족관, 곤충관, 식물원, 조류공원 철새조망대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 있어 아이들이 체험하기 적합하다.

호주 - 와우초프

푸른 초원 위에 커다란 젖소가 있다? 드넓은 초원과 젖소 모양의 건축물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호주 와우초프는 젖소를 모티브로 한 건축물이다. 거대한 젖소 모양 건축물은 총 2층으로 이루어진 정육점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젖소 모양 건축물로도 유명세를 떨쳤다.

독일 - 볼프아츠바이어 유치원

독일에 있는 볼프아츠바이어 유치원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유치원으로 손꼽힌다. 이 건물은 고양이를 본뜬 건축물이다. 건물의 꼬리 부분은 미끄럼틀도 겸해 어린이들의 놀이터가 되어주기도 한다고. 상상력 있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동물 형태의 건축물의 유치원에 입소시키는 것도 좋겠다.

미국 – 민물낚시 명예의 전당

미국의 민물낚시 명예의 전당은 위스콘신주에 있는 도시 헤이워드에 있다. 이 건물은 4.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고기의 입에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다소 지루한 주제인 낚시에 관한 것들이 전시되어 있지만, 강꼬치 고기과의 물고기 모양에서 영감을 받은 건물 모양이 매우 흥미롭다.

엘리펀트 빌딩 – 태국

태국에 위치한 엘리펀트 빌딩은 이름처럼 코끼리를 본떠 만든 건물이다. 태국 문화와 역사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코끼리 형태의 건축물이다. 내부는 사무실, 쇼핑몰, 고급 스위트룸이 있다. 커다란 M자 모양처럼 보이는 이 건물은 코끼리를 연상케 하며, 동그란 창문은 토끼의 눈, 노란색으로 칠해진 창문은 코끼리의 코를 떠올리게 한다.

 

오혜인 press@daily.co.kr

Tip!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daily
채널명
데일리
소개글
푸드, 패션&뷰티, 연애, 건강, 경제 등 신규 소식과 꿀팁을 빠르게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