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팔로우만 했을뿐인데...' 그가 팬들에게 1천만원씩 준 이유

재미있는 SNS에 팔로워만 걸었을 뿐인데 1천만 원을 받았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다소 허황되어 보이는 이 이야기는 실제로 큰 이슈를 끌며 전 세계를 놀라게 한 일화입니다. 그는 왜 현금을 100억이나 뿌린 것일까요?

매년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인물 100위 안에 뽑히는 그의 이름은 바로 마에자와 유사쿠(Yusaku Maezawa)입니다. 그는 현재 일본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로 알려진 조조타운의 창업자이자 설립자이며, 1회 강의비만 억대를 받는 엄청난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사실 학창 시절 때부터 하드코어 록에 푹 빠져 공부는 제쳐둔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대학 진학도 하지 않고 오로지 음악 공부를 위해 미국으로 유학을 가는 다소 패기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음악이 너무 좋았던 그는 미국에서 다량으로 사들인 음반들을 판매, 20대 초반의 나이에 꽤 많은 돈을 벌어들이며 사업가로서 면모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STYLE

이후 2000년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을 만들어 의류를 전문적으로 판매했고, 17년 후 시가총액 10조 원이 넘는 엄청난 기업으로 성장시켰습니다. 그는 입으면 자동으로 신체 치수를 측정해 주는 조조슈트를 개발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더불어 일본에서는 최초로 주 30시간 근무제를 도입시켜, 세계적인 인식보다 몇 년을 앞서가는 CEO라는 평을 받고 있는 인물입니다. 최근에는 워낙 파격적인 행보를 보임에 따라 ‘일본의 일론 머스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마에자와 유사쿠의 자산은 30억 달러(3조 4천억 원)로 일본 부호 순위 20위 내에 매년 들어가는 인물입니다. 하지만 그가 10대 재벌보다도 언론에 많이 비치고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그의 특이한 행동들 때문입니다.

출처 : The Sun

그는 2020년 트위터를 통해 믿을 수 없는 트윗을 합니다. 바로 자신을 팔로우하고 있는 팬들 중 1천 명을 뽑아 설날 세뱃돈으로 1천만 원씩 현금 지급하겠다는 것인데요. 그 규모만 무려 100억 원으로 세계적으로 큰 이슈를 끌었습니다. 마에자와 유사쿠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사람들이 많은데, 와닿지 않는 지원책보다는 이렇게 현금으로 지급하는 것이 훨씬 현실적이라 생각하여 이 같은 이벤트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마에자와 유사쿠 트위터

이에 많은 사람들은 ‘거짓 정보’라는 이야기가 많았고, 실제로 팬들 중에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한다면 팔로우를 취소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고, 그의 팔로우는 10만 명대에서 단숨에 1천만 명대로 점프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마에자와 유사쿠는 자신이 뽑은 팬 1천 명에게 현금으로 1천만 원씩 지급했으며, 이를 받은 사람은 물론이고, 받지 않은 사람 역시도 그를 ‘레전드’라 칭송하며 ‘신’급으로 찬양하는 모습을 보이게도 했습니다. 향후에는 더 많은 돈을 세뱃돈으로 보낼 거라는 계획에 따라 그의 팔로우 수는 천정부지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처 : NOTV

2020년 코로나19와 함께 단연 화두에 올랐던 것은 바로 ‘일론 머스크’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2023년에 달 여행을 갈 수 있는 티켓을 팔기도 했는데요. 이 티켓을 첫 번째로 구매한 사람이 바로 마에자와 유사쿠입니다.

출처 : Newshub

이 티켓의 가격은 약 50만 달러(5억 6천만 원) 정도 책정되어 있으며 그는 이를 일시에 지급하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민간인 중에서 최초로 ‘스페이스X를 타고 우주를 관광할 예정이며, 부분적으로 생중계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출처 : BBC NEWS

하지만 놀라운 것은 그가 5억 6천만 원짜리 티켓을 구매해서가 아닙니다. 바로 자신과 함께 우주 달 여행을 할 여자친구 및 동료 10~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물론, 뽑힌 사람은 우주여행에 있어 한 푼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알렸습니다.

출처 : The NEW YORK TIMES

그는 무료인 대신 2가지 자격 조건을 갖추어야 응시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단순 여행이 아니라 인류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자, 둘째, 소요시간 6일을 참을 수 있는 자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올리자마자 폭발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여 한때 트위터에 렉이 걸리는 상황이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출처 : 마에자와 유사쿠 유튜브

마에자와 유사쿠는 직설적이고 화끈한 성격으로 팬들이 많은 부호 중에 한 사람입니다. 특히 언론에서 자신에게 부정적인 의견을 내비치면 이에 바로 답하여 루머나 의심을 사전에 해소시키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마에자와 유사쿠 유튜브

한때 그의 재력을 의심하는 기사가 뜨자 트위터에 잔금이 1조가 넘는 통장을 공개해 이슈를 끌었습니다. 더불어 내로라하는 여배우, 아나운서, 모델들과 사귀는 등 재력가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자고 있습니다. 현재는 고리키 아야메라는 배우와 만남을 갖고 있습니다.

출처 : Insider

또한 2022년부터는 세뱃돈의 규모를 키우고자 원한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그의 트위터 팔로워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세계에서 증가율 1~2위를 다투고 있습니다. 마에자와 유사쿠를 팔로우 하는 게 복권 긁는 것보다 훨씬 현실적인 재테크 아닐까 우스갯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cheerful24
채널명
치어풀24
소개글
연예, 이슈, 비즈니스, 재테크 등 일상을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