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플래그십 대형 SUV '투아렉' 국내 공식 출시... 경쟁사들 바짝 긴장

국내에 공식 출시한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브랜드 최초 적용

다양한 첨단 사양과 편의 기능 탑재

폭스바겐의 신형 투아렉

폭스바겐의 신형 투아렉 /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코리아는 플래그십 SUV '신형 투아렉(The new Touareg)'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투아렉은 3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외관 디자인과 플래그십 모델에 걸맞는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의 외관 디자인

폭스바겐의 신형 투아렉

폭스바겐의 신형 투아렉 / 사진=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은 폭스바겐의 디자인 DNA를 계승하면서도 SUV의 역동성과 플래그십 모델의 감성을 더해 새롭게 변화했다.

신형 투아렉의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신형 투아렉의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 사진=폭스바겐

전면부에는 '프론트 LED 라이트 스트립'과 라디에이터 그릴, 블랙톤의 스포티한 프론트 범퍼가 조화를 이루며, 브랜드 최초로 탑재된 'IQ.라이트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가 적용되었다. 이 헤드라이트는 38,000개 이상의 인터랙티브 LED로 구성되어 주행 상황에 최적화된 조명을 제공하며, '3 Eyes' 디자인을 통해 투아렉만의 시그니처 프런트 디자인을 완성했다.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후면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후면 / 사진=폭스바겐

측면부는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 디자인(R-Line 적용)으로 차체의 입체감을 강조했고, '사이드 미러 로고 프로젝션' 기능이 추가되었다. 후면부에는 테일게이트를 수평으로 길게 연결하는 LED 라인과 6개의 'L' 자형 LED가 결합된 새로운 디자인의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가 적용되어 투아렉의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R-Line 트림에는 블랙 리어 디퓨저가 새롭게 적용되었다.

최첨단 기술과 편의 사양 대거 탑재

신형 투아렉의 오디오 시스템

신형 투아렉의 오디오 시스템 / 사진=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에는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인 '다인오디오 컨시퀀스(DYNAUDIO Consequence)' 사운드 시스템이 전 트림에 탑재되며, 12+1 스피커와 16채널 앰프, 서브 우퍼, 7.1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최대 출력 730W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 도어 클로징 및 뒷좌석 도어 커튼,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가 추가되어 편의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신형 투아렉 실내 디자인

신형 투아렉 실내 디자인 / 사진=폭스바겐

'이노비전 콕핏(Innovision Cockpit)'이 적용된 신형 투아렉은 12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맥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직관적인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MIB3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무선 앱커넥트, 제스쳐 컨트롤, 보이스 컨트롤 등의 기능을 전 트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뛰어난 파워트레인 성능과 주행 성능

신형 투아렉의 올 휠 스티어링

신형 투아렉의 올 휠 스티어링 / 사진=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은 EA897 evo3 V6 3.0 T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61.2 kg.m를 발휘하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 변속기의 결합으로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한다. 공인 연비는 복합 10.8km/l(도심 9.6km/l, 고속 12.8km/l)이다.

신형 투아렉의 루프 로드 센서

신형 투아렉의 루프 로드 센서 / 사진=폭스바겐

새롭게 추가된 '루프 로드 센서'는 차체 제어 시스템 및 첨단 구동장치와 조합되어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에어 서스펜션과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전 트림에 적용되어 온, 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시스템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시스템 / 사진=폭스바겐

폭스바겐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IQ. 드라이브'가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되었으며,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 '트래블 어시스트',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Pre Crash 360º)'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사이드 어시스트, 레인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플러스, 에어리어 뷰 등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돕는 기능이 기본 적용되었다.

신형 투아렉

신형 투아렉 / 사진=폭스바겐

신형 투아렉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1억 99만원, R-Line 1억 699만원(VAT 포함)으로 책정되었다. 런칭 기념으로 구매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기존 차량 트레이드인 시 300만원, 폭스바겐 재구매 시 15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년/15만km 보증'과 '사고 수리 토탈 케어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신형 투아렉은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상호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ardentnews
채널명
아던트뉴스
소개글
아던트뉴스는 독자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인터넷 신문사 입니다. 세상의 모든 이슈를 빠르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