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kg 경도비만이었던 ‘아이 둘’ 엄마의 화려한 변신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할 수 있다’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결과를 증명하기 어려운 말이다. 그런데 이달의 옆짐여자 주인공은 할 수 있다는 말을 마법처럼 연신 입증했다. 출산 후 다이어트에 성공한 데 이어 머슬마니아를 비롯한 여러 대회에서 수상했다.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자신의 꿈을 향해 정진하고 있는 희망 전도사, 워킹맘 장이현을 소개한다.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긍정 에너지가 넘치고 미소가 예쁜! ‘아이돌’이 아닌 ‘아이 둘’의 엄마이자,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장이현이라고 한다. 장미리라는 이름에서 최근에 개명했다.
믿을 수 없지만 비만이었다고 들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건가?
78㎏에 육박한 경도비만이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 날짜도 기억한다. 2021년 1월 23일. 둘째를 출산하고 육아가 너무 힘들어 몸도 마음도 몹시 지쳤던 때가 있었다. 큰아이를 데리러 유치원에 갔는데, 엄마가 창피하다고 했다. 그때 그 이야기를 함께 들은 학부모들의 모습이 잊히지 않는다. 그 사건이 계기가 돼서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됐다.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뭔가 슬프고 놀라운 이야기지만, 결과론적으로 보면 아들이 효자인 것 같다.
과정을 떠올리면 상당히 힘든 시간이었지만 결과론적으론 그렇다.(웃음) 이제는 웃으면서 이야기하지만 8살 아들과 4살 딸을 키우는 엄마이자, 아내, 딸, 며느리 역할을 다 하다 보니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랐던 것 같다.
가족들 반응은 어땠나?
내게 큰 충격을 주었던 아들은 엄청 좋아한다. 동네방네 자랑하고 다니더라. 남편은 한 술 더 떴다. 연애할 때도 이런 모습을 본 적 없었다며, 우스갯소리로 이혼하고 다른 여자랑 사는 것 같다며 장난을 치기도 했다. 신혼이 새로 찾아온 것 같고, 나도 새로운 인생을 사는 기분이다.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머슬마니아에는 어떻게 도전하게 됐나?
내 모습을 보며 다른 누군가도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전을 해보길 바랐다. 그러던 중 우연히 SNS에서 이한별 선수의 대회 도전을 보게 됐고, 같은 엄마로서 육아와 운동을 병행하는 모습에 감명받아 직접 운동을 배우면서 대회에도 도전하게 됐다.
기혼 선수 중에 트레이너나 모델을 전업으로 하는 경우는 꽤 있지만, 직장인임에도 매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의상이나 활동에 대한 부담은 없나?
내가 그동안 해온 노력을 가족들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큰 응원과 격려를 받고 있다. 이렇게 새로운 도전을 뒷받침해주는 응원군단이 있어서 더 열심히 도전할 수 있는 것 같다. 부담이나 어려움보다는 다시는 살찌지 않겠다는 각오와 예쁜 모습을 오래 간직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무대를 즐기고 있다.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멋지다. 가장 집중해서 운동하는 부위는 어디인가?
아무래도 복근이다. 아이 둘을 제왕절개로 낳았는데, 그때 절개된 근육이 이미 많이 손상돼서 이를 단련하는 게 쉽지 않았다. 근육도 운동량에 비해 잘 붙지 않는 몸이라, 노력만이 정답인 것 같다. 꾸준히 해보니까 확실히 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더라.
운동 외의 시간에는 주로 뭘 하는가?
운동 외의 시간은 내 시간,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나눠 쓴다. 개인 시간은 요새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하면서 패션쇼나 방송 등 촬영에 많이 할애하고 있다. 그 외의 시간에는 여느 주부들처럼 아이들의 엄마, 남편의 아내로서 육아와 내조에 힘쓴다. 각각 자리에서 얻는 행복이 다르기 때문이다. 정말 몸이 열 개라면 좋겠다.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2023년이 새롭게 시작됐다. 앞으로의 계획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집안 분위기도 많이 바뀌었다. 가족들이 함께 운동하는 시간도 생겼는데, 가능하다면 남편도 다이어트에 성공해 리마인드 웨딩 콘셉트로 보디프로필을 함께 찍어보고 싶다. 또 가족과 함께 건강한 콘셉트의 사진을 촬영해 추억을 남기고 싶다.
누구나 그렇지만 가족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것 같다. 가족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긴 시간 동안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느라 예민했던 나를 묵묵히 응원해주고 아이들에게 더 집중해준 내 남편인 성진오빠 너무 사랑하고, 최고의 아내가 될 수 있도록 잘할게요. 아들 주완아, 네 덕분에 엄마가 새로운 인생을 멋지게 살게 됐어. 네 잔소리 덕에 한 번 더 나를 돌아보고 있는데, 철저한 관리 고맙다. 아기 때부터 엄마가 변하는 모습을 보며 모델이 되고 싶다고 한 막내 소은아, 지금처럼 예쁘고 건강하게 자라줘. 저를 예쁘게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습니다. 사랑해요. 엄마, 아빠.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수상 소감 같았다. <맥스큐> 독자들에게도 한마디 부탁한다.
<맥스큐> 독자분들! 힘들었던 운동에 의미를 부여해가며 악으로 깡으로 버티다 보니,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꾸준히 하다 보니 운동 재미도 느끼고, 변화의 기쁨을 누리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아직 배워야 할 점이 많은 저이지만, 여자로서의 자존감도 자신감도 낮아진 엄마들에게 꼭 이 말을 하고 싶어요.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른 거라고요. 도전하세요. 누구보다 나를 위해, 하나씩 움직여봐요.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늘 응원할게요!
TOTAL 헬스N피트니스 미디어-맥스큐 2023년 2월호(149호) |
사진 이동복 촬영협조 씨케이짐 문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