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만 2대?” 소녀시대 태연이 보유한 자동차의 엄청난 가격
소녀시대 리더 태연이 보유한 자동차
3년 5개월만에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태연이 보유하고 있는 슈퍼카의 정체
최근 소녀시대 태연이 코로나 팬데믹 이후 무려 3년 5개월 만에 국내에서 ‘디 오드 오브 러브'(The ODD Of Love) 콘서트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쳤다. 그룹에 이어 솔로로도 체조경기장에 진출하는 기록을 세운 태연은 시야 제한석까지 포함해 전석 매진 시키며 2일 동안 총 1만 8천 명의 관객을 동원 시켰다. 지난 2007년 걸그룹 소녀시대로 데뷔한 태연은 팀의 리더를 맡아 멤버들과 함께 그룹의 성장과 인기를 이끌어 나갔다.
데뷔와 동시에 큰 주목을 받았던 소녀시대는 그룹으로써는 물론이고 멤버 개개인의 인기도 엄청났는데 그중에서도 태연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멤버중 하나다. 소녀시대는 데뷔곡 다시 만난 세계를 시작으로 Gee, 소원을 말해봐, Oh, Lion Heart 등 다수의 곡을 히트 시키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다.
소녀시대 태연 (출처-태연 인스타그램) |
그룹활동 외에도 개인활동도 활발히 했던 태연은 벌써 연예계 생활만 16년차에 접어들고 있다. 최근에도 본업인 가수로서의 활동 뿐만 아니라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활발히 활동하는 태연. 그녀는 과연 어떤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을까?
태연이 보유한 첫 번째 슈퍼카 ‘포르쉐 박스터’
오랫동안 연예계 생활을 이어온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은 슈퍼카를 무려 2대나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하나는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업체인 포르쉐(Porsche)에서 생산하는 중형 후륜구동 스포츠카 박스터이다.
포르쉐 박스터 |
오랫동안 연예계 생활을 이어온 소녀시대의 멤버 태연은 슈퍼카를 무려 2대나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 하나는 독일의 스포츠카 제조업체인 포르쉐(Porsche)에서 생산하는 중형 후륜구동 스포츠카 박스터이다. 포르쉐의 전통을 이어받은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박스터는 강력한 엔진과 민첩한 조향감, 탁월한 조작성으로 스포츠카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포르쉐 박스터 |
최고 성능 모델인 박스터 GTS는 4.0리터 6기통 엔진을 탑재해 0-100km/h 가속을 4초 이내에 완료할 수 있고, 탁월한 조작감과 컴포트한 주행 경험을 위해 첨단 기술과 내부 장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최신 모델은 고급 내장재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운전 보조 시스템 등의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편안하고 흥미로운 운전을 즐길 수 있다.
포르쉐 박스터 |
알려진 바로 태연은 3세대 포르쉐 박스터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3세대 박스터는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생산되었으며, 일반 모델에는 2.7리터 6기통 엔진이 탑재되고, 고성능 모델인 박스터 S에는 3.4리터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일반 모델은 최고 출력 261마력, 최대 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는 262km/h이며 제로백은 5.7초이다.
포르쉐 박스터 |
또한, 차량 가격은 7,750만 원부터 9,890만 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옵션 선택에 따라 1억 원을 초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태연이 보유한 번째 슈퍼카 ‘메르세데스 벤츠 SLK 55 AMG’
태연은 포르쉐 박스터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SLK 55 AMG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LK 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제조한 로드스터 차량으로, 일반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SLK 클래스와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SLK 클래스로 구분된다.
메르세데스-벤츠 SLK 55 AMG |
국내에서는 SLK 200과 SLK 350 모델이 판매되었으며, 추가로 1.8리터 가솔린 모델과 2.1리터 디젤 모델도 존재했다. 태연의 차량은 고성능 모델인 AMG SLK 클래스의 SLK 55 AMG 트림으로 이 차량은 5.5리터 V8 엔진을 자연 흡기 방식으로 장착한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최고 출력은 421마력, 최대 토크는 55.0kg·m의 성능을 자랑하고 최고 속도는 250km/h이며, 제로백은 단 4.6초에 불과하다.
메르세데스-벤츠 SLK 55 AMG |
SLK 클래스는 3세대 후기형 모델부터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작명법에 따라 SLC 클래스로 명칭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태연의 차량이 SLK로 불리는 것을 감안하면 그녀는 SLK 55 AMG 3세대 전기형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며, 해당 차량의 가격은 2015년식 기준으로 1억 120만 원부터 시작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김성민 기자 withcar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