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동차]by 위드카 뉴스

"수리비만 3억?".. 김민종 롤스로이스 수리비 선처가 더 대단한 이유

주민이 접촉사고 냈지만 선처

오히려 안심시켰다

롤스로이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이자 가수인 김민종이 최근에 발생한 ‘롤스로이스 접촉 사건’에 대해 “별거 아니었다”고 답한 것이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김민종은 한 언론사와의 통화에서 “사고를 낸 분이 직접 연락해주셔서 쉽게 해결했다. 그 사람이 동네 주민이라서 딱히 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답했다. 또한 “이런 일이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을 줄은 몰랐다. 연락해주신 분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지하 주차장에서 접촉사고

지난 1일, 40대 여성 A씨가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김민종의 롤스로이스와 접촉 사고를 일으켰다. 이에 대해 A씨는 김민종에게 연락을 취하려 했으나 처음에는 연락이 되지 않았다. 그러나 12시간이 지난 후에 김민종으로부터 “괜찮다, 고맙다”는 연락을 받았다고 전했다.

롤스로이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 사건 이후에 롤스로이스의 주인이 김민종임이 밝혀지면서, A씨는 오히려 김민종이 자신을 위로해 줬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수리비만 3억?

고가의 수입차는 일반적으로 국산차보다 수리비와 공임비가 높은 경향이 있다. 부품 수급의 어려움과 함께 고급스러운 특성 때문에 더욱 비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롤스로이스 같은 차량에서는 이런 특성이 더욱 두드러진다.


김민종이 모는 것으로 알려진 롤스로이스 컬리넌의 가격은 무려 5억 원이 넘고, 대부분의 롤스로이스 모델은 평균적으로 2억 이상의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롤스로이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2021년에 서울 삼성역 부근에서 발생한 롤스로이스 교통사고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화제가 되었다. 게시글 작성자는 “렌터카로 사용되던 K5 차량이 롤스로이스 팬텀 모델의 후방에 충돌했다”면서 “당시 사고의 과실 비율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롤스로이스의 수리비는 적어도 K5 차량 가격과 비슷하거나 더 클 것”이라고 추정했다.


롤스로이스 차량의 부품 가격은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지만, 롤스로이스 팬텀의 경우 타이어 하나가 대략 1,8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롤스로이스에 사용되는 부품들은 일반적으로 고가로 책정되어 있다.

롤스로이스

출처 – 롤스로이스 공식 홈페이지

한 유튜버의 설명에 따르면, “롤스로이스 차량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할 경우, 외판만 교환해도 최소 6,000만 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한다. 롤스로이스 같은 고급 차량에서는 대체 부품보다는 정식 부품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차량 부품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리비가 청구 된다.

수리비 선처한 김민종은 누구?

김민종은 1988년 영화 데뷔를 통해 1990년대에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로 주목받았다. 그는 가수와 드라마 배우로 활동하며 작품마다 성공을 거뒀다.

롤스로이스

출처 – 뉴스1

1990년대에는 안방극장에서 대표적인 흥행 보증수표로 불렸고, 당시 톱스타 여배우 이승연과 6년 동안 공개 열애를 이어가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2001년에 이들은 결별하고 김민종은 이후로 연기 커리어에 전념하고 있다.


영화 분야에서는 드라마와 가수 활동만큼의 성과를 내지 못했고, 2000년대 초반에는 연속된 흥행 실패와 부정적인 평가에 시달렸다. 그러나 2012년 드라마 ‘신사의 품격’을 통해 커리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그 이후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지속적으로 활약하며 안정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김민종 롤스로이스 가격은?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무려 5억원대의 가격표로 “가장 비싼 SUV”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고 있다. 이 차량은 전체 길이 5,341mm, 너비 2,000mm, 높이 1,835mm와 휠베이스 3,295mm를 자랑하여 넉넉한 실내 공간과 적재 능력을 제공한다. 그 무게는 강력한 V12 엔진과 큰 휠, 타이어가 추가된 결과 2.7톤에 이른다.

롤스로이스

출처 – 롤스로이스 공식 홈페이지

차량의 하트는 6.75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고 출력은 563마력, 압도적인 86.7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이에 8단 자동 변속기와 사륜 구동 시스템이 결합되어 빠르고 부드러운 주행 성능을 보인다.


이런 파워풀한 구성 덕에 컬리넌은 그 무거운 무게에도 불구하고 정지 상태에서 단 5.3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이른다. 그러나 이런 고성능과 크기 때문에 연비는 다소 아쉬운 5.6km/L로 나타난다.


위드카 뉴스(info@withnews.kr)

김호민 기자 withnews@withnews.kr

오늘의 실시간
BEST
withcarnews
채널명
위드카 뉴스
소개글
알면 힘이 되는 자동차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