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봄에 안전 운전하려면 꼭 알아야 하는 자동차 관리 꿀팁" 안전과 관련된 만큼 '이것'은 꼭 체크하자

겨울 지난 만큼 세심하게 자동차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

출처 : AI로 생성한 봄철 자동차 관리 이미지 / 현대자동차

출처 : AI로 생성한 봄철 자동차 관리 이미지 / 현대자동차

봄철을 맞이하여 자동차 운전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하는 관리법들이 있다. 봄은 겨울 추운 날씨를 지나고 난 이후 맞이한 계절인 만큼 세심하게 자동차를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봄철 황사, 곧 이어질 여름 장마 등 다양한 기후 변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출처 : AI로 생성한 봄철 자동차 관리 이미지

출처 : AI로 생성한 봄철 자동차 관리 이미지

가장 먼저 겨울철 제설제로 인하여 차량 하부가 부식되지 않았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해당 부분을 점검하고 제동 장치 및 타이어도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봄철에는 황사 및 미세먼지 문제가 심각하므로 호흡기 건강을 위해서 차량 실내를 세탁하는 것도 중요하다. 실내 바닥 매트 및 시트 등 다양한 부분에 먼지가 있지는 않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는 6개월과 1년 사이...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또한 자동차 에어컨 필터 주기도 맞춰주는 것이 좋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의 경우 평균 1만km 주행한다고 가정할시 6개월과 1년 사이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 외에도 와이퍼 고무가 눈 등을 치우면서 손상되지는 않았는지 체크하고 문제가 있다면 교환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고무 블레이드 교체로 끝날 수 있는 문제를 전체 교환까지 문제가 커질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이 꼭 필요하다.


더불어 온도교차가 크게 바뀌면서 공기압 변화가 생기게 된다. 이에 타이어 4개의 공기압이 모두 적정한지 확인하고 바닥 면 및 옆면에 상처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자동차 안전과 관련된 부분인 만큼 운전자의 세심한 보살피기가 필요하다.


심혜빈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thecarview
채널명
더카뷰
소개글
자동차뉴스와 IT뉴스를 전해드리는 더카뷰
    ESTaid footer image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 ESTaid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