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by 여행을 말하다

"10월에 가면 볼 수 있어요" 화려한 단풍과 가을꽃이 만개하는 국내 여행지

가을에 가볼 만한 국내 명소

비수구미 마을에 찾아온 가을

비수구미 마을에 찾아온 가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가을은 알록달록한 단풍과 다채로운 꽃의 향연으로 자연 힐링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특히 10월에만 볼 수 있는 풍부한 색채감이 있는데요. 한국에서도 화려하기로 손꼽히는 명소와 숨은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 친구와의 우정 여행, 연인과 로맨틱 가을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인생 최고 장면과 잊지 못할 추억을 가득 가져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비수구미

비수구미 단풍 계곡

비수구미 단풍 계곡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

가을철 비수구미에 방문하면 마을 전체를 형형색색으로 물들인 단풍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붉게 물든 가을 단풍 숲을 거닐며, 단풍잎이 하늘하늘 떨어진 계곡에서 선선한 바람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아 훼손되거나 오염되지 않은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오지마을인 비수구미는 화천댐과 파로호가 만들어지면서 형성된 육지 속 섬입니다.


‘신비로운 물이 빚은 아홉 가지 아름다움’이란 뜻으로 세계평화의 종, 모터보트, 출렁다리, 비목탑, 물소리, 구름, 골짜기, 산나물 백반과 빙어 조림을 의미합니다. 마을이 자랑하는 비수구미 계곡에는 태고의 원시림과 사계절 뛰어난 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별마로천문대

별마로천문대 가을 전경

별마로천문대 가을 전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Tip!

이 쯤에서, 여행지가 더 궁금해졌다면?!

호텔 예약은 호텔스컴바인에서! 

◆ 강원 영월군 영월읍 천문대길 397

별마로천문대는 별을 볼 수 있는 곳이자 가을에 방문하면 알록달록 단풍으로 물들여져 화려한 비경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별과 마루, 고요할 ‘로’의 합성어로 탄생한 별마로는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의미합니다.


해발 799.8m에 있고, 지름 800mm 주망원경과 여러 보조망원경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이 별과 달, 행성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 활공장이 있어 탁 트인 풍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에는 영월 읍내의 황홀한 야경을 동시에 만끽하는 등 다채로운 절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절기와 동절기의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국립 미천골자연휴양림

국립 미천골자연휴양림 추경

국립 미천골자연휴양림 추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 모먼트스튜디오

◆ 강원 양양군 서면 미천골길 115

국립 미천골자연휴양림​은 가을 단풍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선 풍경과 시리도록 차갑고 깨끗한 계곡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자연 휴양지입니다.


미천골계곡을 따라서 조성되었고, 크고 작은 폭포가 굽이쳐 흐르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림이 울창하고 자연 생태계가 오염되지 않고 온전히 보존되어 청정지역을 자랑합니다.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도 적합합니다.

경상남도청

경남도청 단풍

경남도청 단풍 / 사진=한국관광공사 옥둘이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300 경상남도청

경상남도청은 가을철이 시작되면 주변을 붉게 물들이는 단풍나무를 배경으로 산책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경남 지역 관할 지방 자치 행정 기관으로 언뜻 평범하고 일상적인 곳이지만 1896년 고종 때 경상도가 경남과 경북으로 분리되면서 최초 출범하였습니다.


일제강점기 때 도청이 부산으로 이전되었다가, 1983년 다시 창원시로 재이전되어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10월이 되면 단풍과 은행나무가 붉고 금빛으로 바뀌어 주민들이 풍경을 감상하며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안식처가 되어줍니다. 만약 이 시기에 주변을 지나가게 된다면 잠시 멈춰서서 가을이 선물한 소소한 선물을 만끽해 보세요.

합덕성당

합덕성당의 가을

합덕성당의 가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효주

◆ 충남 당진시 합덕읍 합덕성당2길 16 합덕성당

합덕성당은 이국적인 풍경 속에서 다채로운 가을꽃이 만개하는 여행지입니다.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당진 대표 명소로 충청도 최초 천주교 본당입니다.


고딕 양식 건축물로 낮은 언덕 위에 조성되었고, 종탑이 쌍으로 형성된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솔뫼성지, 합덕수리민속발물관, 합덕제수변공원이 있어 연계해서 관광하기에 제격입니다.


가을 자연 힐링하기 좋은 국내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기본으로, 다채로운 색감을 자랑하는 이곳은 화려한 인생샷 뿐만 아니라 오래도록 잊지 못할 강렬한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이들과 이번 주말 방문해 보세요.


이경희 에디터

Tip!

여행 계획의 시작! 호텔스컴바인에서

전 세계 최저가 숙소를 비교해보세요. 

오늘의 실시간
BEST
telltrip
채널명
여행을 말하다
소개글
당신에게 필요한 여행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국내 및 해외여행의 모든 인사이트와 도움이 되는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