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0년이 지나도 연예인 졸업사진의 전설로 남아있는 사진

인생을 살며 남긴 수많은 흑역사중 가장 감추고 싶은 것으로 뽑히는 게 바로 학창시절 '졸업사진'입니다. 하지만 연예인들의 경우 동창들에 의해 강제 공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몇몇 연예인들은 졸업사진에서 마저 빛나는 미모를 자랑하죠. 청소년기에 폭풍 성장을 하면서 외모가 많이 변화하는 시기인 '마의 16세'를 굴욕 없이 넘긴, 졸업사진계의 전설로 불리는 연예인들을 만나보겠습니다.

문채원

특유의 분위기가 돋보이는 배우 문채원. 청순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청초한 미모를 자랑하죠. 공개된 사진 속 문채원은 지금과 다르지 않은 선명한 이목구비로 모태미녀임을 인증했는데요.

Pinterest @leolee

1986년 대구에서 태어난 문채원은 초등학교 6학년 때 서울로 전학을 오게 됩니다. 하지만 사투리가 심해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기피하는 바람에 왕따를 당했다고 밝히기도 했죠.

어린 시절부터 무용을 해온 문채원은 부상으로 미술에 관심을 갖게 되고, 선화예고에 진학하게 됩니다. 순정만화에서 나올 법 한 미모로 전교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을 것 같은 문채원. 어려서부터 내성적이었던 그녀는 남학생들이 교문 앞에서 기다리면 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집에 가기도 했다고 하죠.

이연희

바로 어제 찍었다고 해도 믿을 만큼 역대급 졸업사진의 주인공 이연희. 공개된 사진 속 이연희는 지금과 다를 바 없는 청순한 외모를 뽐내고 있죠. 짧은 단발에도 하얀 피부와 오목조목한 이목구비 덕에 굴욕이라곤 찾아볼 수 없습니다.

Pinterest @k.h.han

그녀는 데뷔 전 이미 분당에서 유명한 얼짱으로 통했다고 하죠. 이연희는 방송에서 졸업사진이 공개될 때마다 "화이트데이 때 사탕을 받아본 적 없다""학창시절 그렇게 사람들이 몰려오지는 않았다"라며 겸손한 태도로 일관하기도 했는데요.

한편 이연희는 2001년 제2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 대상 출신으로, 2004년 KBS1 드라마 ‘금쪽같은 내 새끼’로 시청자에 눈도장을 찍었는데요. 데뷔 후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하게 활동한 그녀는 현재 휴식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지

Pinterest @sena

가수, 배우, CF까지 모두 섭렵하며 톱스타로 떠오른 수지. 그녀는 원조 첫사랑의 아이콘답게 졸업사진에서도 굴욕 없는 미모를 자랑하는데요. 붉은색 체크무늬 교복과 맞춘 듯 붉은색 꽃 한 송이를 입에 물고 있는 수지의 졸업사진은 연예인 졸업사진 중에서도 레전드로 뽑히죠.

Pinterest @sena

그 미모가 얼마나 돋보였으면 데뷔 후 당시 졸업사진을 찍어준 사진작가가 "눈에 띄게 예쁜 아이여서 기억에 남았다"라며 졸업사진 원본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수진 속 수지는 아직 중학생이지만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청순미가 돋보이는데요.

또 수지는 중학생 때부터 완성형 미모를 자랑하며 쇼핑몰 모델로 활동한 특이한 이력도 가지고 있죠. 한평생 내내 리즈시절인 수지. 그녀는 최근 sbs 드라마 '배가본드'에 캐스팅되었는데요. '구가의 서' 이후 6년 만에 이승기와 다시 호흡을 맞추게 되어 시청자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martincome
채널명
스마트인컴
소개글
대한민국 평균 이상의 상식을 전해주는 신박한 상식정보와 공감 가는 재밌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