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조망걸려 거꾸로 매달린 캥거루를 부부가 발견하자마자 한 조치
인간이 만든 물건으로 인해 동물들이 다치는 경우가 있죠. 쓰레기뿐 아니라 함정, 올가미 등으로 인해 많은 동물이 다치거나 생명의 위협을 받기도 합니다. 안타까운 일들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는 중에, 한 관광객 부부의 행동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부부의 행동은 어떤 것이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호주 여행중
캥거루 발견한 부부
영상 속의 한 부부는 호주로 관광을 가게 되었습니다. 남호주 머레이 강을 따라 운전하고 가던 그들은 무언가를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철사로 된 울타리에 캥거루 한 마리가 다리가 걸려 반대로 묶여있었는데요. 그들은 관광을 잠시 멈추고 캥거루를 향해 다가갔습니다.
부부는 움직이지 못하는 캥거루를 풀어주기 위해 철망 울타리 쪽으로 다가갔는데요. 야생 캥거루의 흉포함 때문에 캥거루를 풀어주는 것을 망설이게 됩니다. 대자연 속 보디빌더로 유명한 캥거루는 사람이나 동물들과 싸우는 경우가 꽤 있었습니다. 그들은 캥거루를 풀어주었다가 자신들을 공격할 수 있다는 두려움에 잠시 망설였습니다.
캥거루 도와준 부부의
영웅적인 행동
그들은 잠시 생각에 잠겼지만, 결국 캥거루를 풀어주기로 했습니다. 남편은 칼을 사용해 동물의 발에 얽혀있는 철사를 끊어냈습니다. 한 발에 걸려있는 철사를 자른 후 나머지 한 발에 걸려있는 철사도 잘라냈는데요. 그러자 발이 다 풀린 캥거루는 마침내 두 발을 땅에 내려놓습니다.
하지만 캥거루는 너무 오랫동안 묶여있었던 탓인지 제대로 일어서지 못했습니다. 몇 번을 몸부림을 치다가 결국 일어서지 못하고 캥거루는 한참을 엎드려 있었는데요. 부부는 캥거루를 위해 혼자 있도록 자리를 비켜주었습니다.
부부는 그 뒤에도 캥거루가 걱정되었다고 밝혔는데요. 몇 시간이 지나고 그 위치에서 캥거루가 울타리를 통과했는지 확인하러 다시 갔으며 아침엔 캥거루가 사라져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같은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캥거루 무섭던데 대단하다” “좋은 일 하셨네요” “멋있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그들의 행동을 칭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