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이쁜 것만 샀다’는 개그맨 양세형의 비트코인 수익 결과
비트코인 수익률 공개한 양세형
-71%에서 비트코인 정리했다고
다시 비트코인 하락세 시작돼
연합뉴스 |
지난 10월 비트코인 가격이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면서 비트코인 투자를 고민하던 투자자들이 대규모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이 중에는 대중들이 잘 아는 유명인들도 있는데요. 특히 미국의 가수 머라이어 캐리는 비트코인을 매입한 후 팬들에게 무료로 20달러의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추천 코드를 제공하기도 했죠. 미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연예인들이 비트코인 투자 소식을 전했죠. 그렇다면 국내 연예인들의 비트코인 투자 수익률은 어느 정도일까요?
수익률 -71% 양세형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 |
지난 1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 에서는 주식 전문가인 염승환이 출연해 주식, 비트코인 등 출연자들의 투자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개그맨 김준호는 자신의 투자 종목을 공개하며 조언을 구하기도 했는데요. 그는 수익률이 -37%라고 밝히며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고 있다고 털어놨습니다. 김준호의 투자 종목을 살펴본 염승환은 “이 기업들이 코로나 수혜주다”라며 “백신이 나오고 나서 얼마 후에는 먹는 치료제가 나온다. 주식 시장은 안거다. 끝난다는걸”이라고 전했습니다.
양세형 또한 자신의 투자 상황에 대해 전했습니다. 과거 양세형은 전체 자산에서 약 75%를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당시 슈카는 양세형의 자산 포트폴리오를 보고 “공격적이지만 가장 대중적인 포트폴리오”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양세형은 비트코인에도 투자를 해왔다고 밝히며 “오늘 코인을 모두 정리했는데 수익률이 -71%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양세형은 “처음 보는 이름 예쁜 것만 샀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죠.
투자자로 전업한 황현희
Youtube ‘썰빵’ |
2014년 KBS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에서 퇴출된 후 황현희는 연세대학교 경제대학원에 진학에 본격적인 투자 공부를 진행했습니다.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황현희는 “지금 하는 일의 99%가 투자다”라며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등 투자 가치가 있다면 가리지 않고 연구했다”라고 전했는데요. 5년간 투자 전문가로 활동하며 얻은 수익이 연예인으로 10년 동안 활동하며 번 돈의 10배 이상이라고 밝혔습니다.
과거 황현희는 음식값을 비트코인으로 계산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된 ‘핀테크를 잡아라’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황현희는 출연료로 2비트코인을 받았습니다. 당시 제작진은 황현희에게 비트코인을 실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고, 실제로 황현희는 중국집에서 먹은 밥값 6만 9천 원을 비트코인으로 계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자 황현희는 자신의 SNS에 “그렇다 난 이때 1억 6천만 원짜리 짜장면을 먹은 것이다”라며 한탄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수익률 5400% 기욤 패트리
Youtube ‘354’ |
프로게이머에서 전문 투자자로 변신한 기욤 패트리는 4년 전부터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했는데요. 현재 약 5400%의 기록적인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거 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기욤 패트리는 “4-5년 전 비트코인을 샀는데 그때 가격이 약 82만 원이었다”라며 “지금 한국 돈으로 5000만 원 정도 되는 것 같다. 처음에 샀을 때보다 60배 정도 올랐다”라고 전했습니다.
최근 기욤 패트리는 NTF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1만 개가 제작된 원숭이 NFT를 구입했는데요. 30만 원에 구입을 한 원숭이 그림이 10주 만에 2000-3000만 원까지 오른 상태입니다. 기욤은 NTF 투자에 대해 “NFT는 주식, 전자화폐보다 가격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예술에 관심 없이 투자만 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라고 전했습니다.
하락세 접어든 비트코인
뉴스1 |
한편, 지난 10월에만 50%가 넘게 상승하며 8120만 원까지 급등했던 비트코인이 11월에 접어들며 다시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비트코인 가격은 7020만 원까지 떨어졌죠.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가격에 대해 다양한 전망을 내놓고 있는데요. “연말 전에 10만 달러 선을 상향 돌파할 수 있다”라는 상승 의견과 “긴축 정책이 시장에 부담을 주고 가장 위험한 자산에 타격을 줄 수 있다”라는 하락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는 상태입니다.
연예인들의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누리꾼들은 “연예인들은 정보도 많이 얻고 해서 좀 다를 줄 알았는데 우리와 비슷하구나…” “기욤 패트리 투자 이야기 들어보면 정말 대단하다, 손대는 거 마다 다 수익이 나네” “비트코인 이제는 무서워서 못할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