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조사가 알려주는 칫솔 뒷면의 숨은 비밀

3,3,3 기억하시나요? 식후 3분 안에 하루 3번 그리고 3분 동안 해야 하는 것? 바로 '양치질'입니다. 매일 해야하는 만큼 신경을 써야하는 중요한 일인데요. 양치질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칫솔'입니다. 칫솔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나와서 골라쓰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칫솔의 사용기간은 3개월입니다. 물론, 칫솔모의 상태에 따라서 사용기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조사에서 알려주는 칫솔 뒷면의 숨은 비밀" 을 소개하겠습니다.

사람들의 상황과 취향이 다른 것을 수반하듯 칫솔도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여자 아이들은 핑크색과 캐릭터를 좋아하고 남자 아이들은 파란색과 나이별 캐릭터에 푹 빠져서 그와 부합된 칫솔도 정말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하루에 3번 신경쓰지 않았던 숨은 비밀을 제조사에서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은 칫솔의 뒷면에 있었습니다. 오돌토돌한 이 부분이 단지 손잡이 부분과 같이 미끄럼 방지라고 생각하셨다면 오해를 하고 계십니다.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던 이 부분에 칫솔 제작업체의 숨은 노력의 산물이 들어있습니다.

칫솔을 담고 있던 케이스를 확인해보니 뒷부분의 사진이 확실히 구분되어져 있습니다. 뒷면에 오돌토돌한 입자들이 보여집니다.

이 부분은 '혀클리너'입니다. 뒷면의 설명을 보면 '구취제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입냄새의 원인인 설태 제거 및 세균 제거를 위한 혀클리너가 구취관리를 돕습니다. 입 속 상쾌함을 위해서 이 부분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보통 양치를 할 때 혀를 닦는 것을 잘 알고 계시는데요. 혀를 닦지 않으면 혀의 돌기들 사이에 음식물이 남아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보통 칫솔모로 혀를 닦는데 이제는 칫솔 뒷면으로 혀를 닦아주세요.

아이들의 칫솔 뒷 부분을 살펴보면 혀 클리너가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칫솔 뒷면의 사용법을 알려주시면 구강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내 것은 없는데? 라고 하실 분이 계실 것입니다. 혀클리너는 제조사 입장에서 원가를 상승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칫솔에는 아래 사진처럼 혀클리너가 없을 수 있습니다. 혹시 가지고 있는 칫솔은 어떤 칫솔이신가요? 짧은 정보이지만 우리의 구강관리를 위해 여러분이 알아야 하는 숨은 비밀을 마칩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smartdata
채널명
스마트정보
소개글
10년 경력의 푸드큐레이터가 알려주는 솔직하고 직설적인 생활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