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물파스의 놀라운 활용법
진통,소염제로 자주 사용되는 '물파스'는 현대약품과 신신제약에서 만들고 있는 약품입니다. 통증 부위에 붙이는 파스와 달리 액상 형태로 바르는 파스인데요. 파스가 증발되면서 시원한 느낌을 줘서 손쉽게 편하게 사용합니다. 진통, 소염 및 벌레물린데 사용되는 이 물파스의 색다른 활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유통기한 지난 물파스의 놀라운 활용법" 입니다.
01. 옷에 묻은 볼펜 자국 제거
정말 아끼는 옷에 볼펜이라도 그어지면 부글부글 끓어오르는데요. '물파스' 하나면 충분합니다. 볼펜 자국이 생긴 옷의 뒷 부분에 번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키친타올 같은 것을 덧대줍니다. 볼펜 자국에 물파스를 충분히 발라주고 키친 타올이나 천으로 닦아주세요.
02.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운전을 하다보면 작은 스크래치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그냥 방치하거나 길거리에서 1~2만원 주고 고치기도 하는데요. 물파스 하나면 자동차 스크래치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크래치 부위에 먼지를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그리고 해당 부위에 물파스를 듬뿍 묻혀줍니다. 그리고 마른 천으로 쓱쓱 싹싹 닦아주면 끝! 물파스를 사용하면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녹슬거나 벗겨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03. 스티커 제거
살림의 신에서 개그우먼 이경애씨가 공개한 방법이기도 한데요. 원하지 않는 스티커가 가구에 붙어 있는 경우에 물파스를 스티커 위에 충분히 발라주고 기다립니다. 그리고 스티커를 제거하면 손쉽게 스티커가 떨어집니다.
04. 키보드 청소
출처. MBC 스마트리빙 |
키보드와 휴대폰에 엄청난 세균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변기나 신발장에 있는 세균보다 몇 십배 더 많다고 하는데요. 1위가 휴대폰 2위가 키보드라고 합니다. 키보드 청소를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물파스'와 '물티슈' 입니다. 물파스를 키보드 자판에 골고루 발라주고 살짝 마른 후 물티슈를 사용해서 키보드의 묵은때를 제거해주세요.
05. 화장품(립스틱) 얼룩 제거
화장품 얼룩이 묻은 경우 특히 '립스틱'이 원하지 않는 부분에 얼룩이 생기면 물파스가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얼룩이 생긴 부위에 물파스를 바른 뒤 따뜻한 물로 헹궈주면 됩니다.
06. 신발에 붙은 껌 제거
야외활동을 하다보면 신발에 껌이 붙어서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껌이 붙은 곳에 충분한 양의 물파스를 묻혀서 살살 밀어주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