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순이 여기로 다 모여! 2019 전국 떡지도
입안 가득 느껴지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떡'. 예로부터 떡은 담백하면서도 은근한 단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요즘은 초콜릿, 딸기, 버터 등 이색적인 재료를 이용한 퓨전 떡을 선보이는 곳들이 하나둘씩 생기며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한다. 개성적인 맛을 뽐내며 케이크, 빵에 이어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디저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전국에서 입소문 난 핫플레이스 떡집부터 동네 골목에서 조용히 내공을 보여주는 곳까지! 떡 지도를 손에 쥐고 전국 방방곡곡 떡지순례를 떠나보자.
식신의 '정성으로 빚은 전국 떡지도'에는 서울, 경기&인천, 강원, 충청, 경상, 부산, 전라, 제주 지역에서 각 5곳씩 선정하여 총 40곳의 떡집들이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주요 떡집들을 살펴보면 다양한 종류의 떡을 판매하는 곳부터 망개떡, 찹쌀떡, 기정떡, 이북식 인절미 등 딱 한 종류의 떡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매장도 찾아볼 수 있다. 부산의 '명가떡집', 제천의 '덩실분식', 제주의 '진아떡집'은 유명 매스컴에 방영되어 인근 주민은 물론 관광객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또한, 대전의 '남씨네떡집', 강릉의 '동해기정떡', 광주의 '창억떡집', 서울의 '백년화편' 등 택배를 통해 떡을 만나볼 수 있는 매장들도 포함되어 있다.
미처 선정하지 못한 전국 곳곳의 떡집에도 아쉬운 마음을 전하며, 한국 전통 디저트인 떡이 앞으로 더욱 발전되길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