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대박 났을 것 같은 '금손' 아이돌 스타 5명
무대에서는 화려한 춤과 노래로, 평소에는 다양한 재주를 자랑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아이돌 스타들이 있습니다.
SNS와 각종 방송에서 전문가 뺨치는 손재주를 보여 일명 '금손'이라고 불리는 스타들을 알아봤습니다.
1. 김재경
그룹 레인보우 출신 김재경은 다양한 손재주를 가져 '만능 재주꾼'이라 불립니다.
김재경은 손수 한복을 만들어 입는 것은 물론, 가죽 소파까지 직접 제작해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김재경은 과거 한 뷰티 프로그램에서 MC로도 활약하며 메이크업과 관련된 지식을 전수하기도 했습니다.
김재경은 대학에서 의상 디자인을 전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소녀시대 태연
폭발적인 가창력에 타고난 미적 감각까지 자랑하는 태연은 과거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못지않은 네일아트 실력을 공개했습니다.
태연은 셀프 네일아트에 이어 제빵, 메이크업 등 각종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3. 위너 송민호
그룹 위너에서 랩을 담당하고 있는 송민호 역시 팬들 사이에서 금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송민호는 여러 방송과 SNS를 통해 직접 그린 그림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특유의 화풍을 자랑하는 송민호는 팬들사이에서 '송 화백'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4. 지숙
그룹 레인보우 출신 지숙은 평소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요리와 네일아트, 게임 등 다양한 재주를 과시하며 연예계 '만능 재주꾼'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지숙은 블로그를 통해 김장, 전복 삼계탕 등 손이 많이 가는 요리도 척척 해내는 모습을 보여 '쑥 장금'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습니다.
지숙은 지난 2016년 배우 한채아의 웨딩 사진을 직접 촬영하는 데 이어, 작년에는 자신의 앨범 커버를 만드는데 나서 연예계 대표 금손임을 인증했습니다.
5. 걸스데이 유라
걸그룹 걸스데이 멤버 유라는 지난 2014년 영화 '겨울왕국'의 주인공 캐릭터인 엘사를 완벽하게 그려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후 사진보다 더 사실적인 유라의 그림들이 줄줄이 공개돼 많은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구성=이선영 에디터, 사진=김재경·태연·송민호·지숙·유라 인스타그램, 지숙 블로그, 유라 트위터, OnStyle 'THE TAETISEO'·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방송 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