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정 수량ㆍ예약 필수…크리스마스에 더욱 특별한 케이크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호텔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올해 호텔업계가 내놓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맛은 물론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레드’ 컬러에 주목한 케이크는 물론 유럽의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한구적으로 해석한 것도 등장했다.


크리스마스를 맞는 한정 케이크이기에 만날 수 있는 기간이 짧고, 한정 수량으로 제작되기에 마음에 드는 케이크를 발견했다면 예약은 필수다. 

1. 그랜드 하얏트 서울- ‘빨간 맛’ 한정 케이크 3종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부티크 베이커리 숍 ‘델리’는 2018년 연말 한정 케이크로 ‘빨간 맛’ 케이크 3종을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선보인다.


‘델리’의 하형수 페이스트리 셰프는 “올해의 연말 케이크는 컬러에 주목했다”며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는 산타클로스의 빨간색으로 연말 케이크를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3종의 케이크는 각각 산타클로스, 크리스마스 트리와 오너먼트을 본떠 만들었다.


산타클로스 케이크는 빨간 산타복을 입은 깜찍한 돔 모양의 케이크로 속은 진한 초콜릿과 체리 향의 무스로 가득 채워 달콤하고 쌉싸래한 맛을 자랑한다. 소복이 쌓인 하얀 눈 위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얹어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출한 크리스마스 레드벨벳 케이크는 치즈크림을 듬뿍 넣은 레드벨벳 시트와 빼곡히 올려진 생딸기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케이크는 얇은 초콜릿 구 속에 쫀득한 초콜릿 무스가 들어 함께 제공된 나무망치로 부숴먹는 독특한 콘셉트의 케이크다.


델리의 연말 한정 케이크는 주중 기준 하루 총 50개로 수량을 한정해 판매하기 때문에 최소 3일 전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델리의 연말 한정 케이크는 12월 15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한다. 

2. 파크 하얏트 서울-한국식 부쉬 드 노엘


파크 하얏트 서울의 코너스톤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한국적으로 재해석한 부쉬 드 노엘을 선보인다.


기존 통나무 모양의 부쉬 드 노엘을 한국 전통 나무 함 모양을 본 떠 창의적으로 디자인했다. 초콜릿으로 만든 함의 뚜껑을 열면 캐러멜 헤이즐넛 팥 앙금의 한국적인 허니 초콜릿이 담겨있다. 특히, 초콜릿들은 금가루로 코팅되어 마치 동그란 금들을 선물받은 것과 같은 달콤한 느낌을 선사한다. 초콜릿 함에도 금빛 장식을 더해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본 아이템은 12월 한 달 동안 코너스톤을 통해 주문 가능하며, 최소 하루 전 주문이 필요하다.

3.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속이 궁금한 선물상자 ‘시크릿 박스’ 케이크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베이커리 조선델리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콘셉트로 한 크리스마스 시크릿 박스를 출시한다.


양영주 페이스트리 셰프 개발한 크리스마스 시크릿 박스 케이크는 마스카포네 무스로 만들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티라미슈를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박스에 넣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연출했다. 박스 옆으로 달콤한 마카롱, 딸기와 블루베리를 올려 화려함을 더했다. 도우는 얇은 페이스트리를 겹겹이 쌓아 올린 밀푀유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케이크는 25일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4.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 호텔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조형물 미니어처 ‘산타의 캐빈 케이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의 고메샵 ‘더 델리(The Deli)’는 12월 24일, 25일 단 이틀간 로비에 설치된 ‘산타의 캐빈’ 조형물과 똑같은 모양의 ‘산타의 캐빈 케이크(Santa’s Cabin Cake)’을 선보인다.


핀란드의 통나무집을 연상케 하는 산타의 캐빈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호텔 로비에 설치되는 ‘산타의 캐빈’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모습이다. 눈이 소복이 쌓인 붉은 오두막 형태의 케이크에 트리를 안고 있는 산타, 동그란 눈사람 등 귀여운 장식이 더해져 마치 동화 속 크리스마스 풍경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케이크의 재료로는 기존에 사용하던 쿠키 대신 더욱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아몬드와 설탕을 섞은 마지팬(Marzipan)을 사용했다. 그리고 지붕과 굴뚝 위로 쌓인 새하얀 눈을 표현하기 위해 오븐에 구운 머랭을 올려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12월 24일과 25일에만 판매하며, 12개의 한정 수량으로만 만들어진다.

5. 그랜드 힐튼 서울-크리스마스 스페셜 케이크 3종


그랜드 힐튼 서울의 베이커리 ‘알파인 델리’는 초콜릿 무스 부쉬 드 노엘, 딸기 무스 이글루, 화이트 크림 케이크 등 각기 다른 스타일의 3가지로 출시한다.


‘부쉬 드 노엘 케이크’는 프랑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대표 케이크로서 통나무 장작 모양으로 통나무 껍질처럼 만든 것이 특징이다. 그랜드 힐튼 서울의 부쉬 드 노엘 케이크는 에콰도르 카카오로 만든 초콜릿 무스와 새콤한 라즈베리의 조화가 일품이다. ‘이글루 케이크’는 슈가 파우더를 뿌린 이글루 모양의 생크림 장식과 딸기 무스가 어우러져 겨울의 달콤한 낭만을 느낄 수 있다. 하얗게 쌓인 순백의 눈을 형상화한 ‘화이트 크림 케이크’는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어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오는 31일까지 판매한다.


shee@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