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릳츠 커피가 사무실로" 원두데일리, ‘프릳츠 커피 컴퍼니’와 파트너십 체결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원두데일리가 레트로 감성 카페 브랜드 ‘프릳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오피스 전문 원두 구독 및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원두데일리' 운영사 스프링온워드는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시그니처 원두 2종을 자사의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13일 전했다.
원두데일리는 ‘사무실에서 즐기는 유명 카페의 커피’라는 컨셉 아래 빈브라더스, 커피 그래피티 등 SNS 상에서 회자되는 유명 로스터리 및 카페의 원두를 큐레이션으로 제공해 약 35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특히, 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B2C 고객 대상으로 커피를 판매하던 프릳츠와 업계 최초로 파트너십을 맺으면서 B2B 커피 구독 사업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릳츠는 뉴트로 열풍을 일으킨 마포 대표 스페셜티 커피 & 베이커리 전문점이다. 2014년 여섯 명의 커피 & 베이커리 전문가가 모여 마포구 뒷골목 높은 빌딩 사이 자리잡은 오래된 한옥을 개조해 1호점인 마포 도화점을 오픈한 이후 종로 원서점, 양재점을 거쳐 최근에는 BTS 소속사 하이브 사옥에 입점하면서 화제가 됐다.
이번에 입점된 프릳츠의 커피는 전통적인 이탈리안 스타일의 다크 로스팅 원두 ‘올드독’와 달콤한 단맛이 돋보이는 ‘잘 되어 가시나’ 이며, 제품 패키지에는 프릳츠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파란색 물개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원두데일리 제공] |
원두데일리는 새로운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늘(13일)부터 원두데일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시음회를 신청하면 프릳츠 원두 200g을 포함한 다양한 원두와 고급 커피 머신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계약을 체결하면 프릳츠 원두 커피 200g을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서비스 이용 중 원두데일리 서비스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프릳츠 원두 200g을 한 번 더 제공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원두데일리 홈페이지 및 카카오채널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정새봄 스프링온워드 대표는 “사무실 커피머신 렌탈 시장이 무르익으며 직원들의 입맛과 사내 복지 차원에서 프리미엄 커피를 구독하는 기업들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며, “최근 카페나 로스터리 전문가들이 다양한 고객층 확보를 위해 B2C뿐만 아니라 B2B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기 시작하면서 원두데일리 파트너십 문의량도 늘었다”고 말했다.
한편, 원두데일리는 사내 카페테리아 문화를 이끌어 나갈 파트너로 로스터리 업체들을 모집하고 있다. 입점 조건은 로스팅 공장 및 전문 로스터를 보유한 업체로 자체 브랜드와 원두 블렌딩을 선보일 수 있어야 한다. 입점 업체들의 경우 기업 고객 확보 뿐만 아니라 원두데일리만의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