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지구의 날’ 기념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 캠퍼스’ 운영
“먹어서 지구를 지킨다”는 콘셉트, 캠퍼스 학과 별 체험 가능한 공간 구성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 관련 매장 프로모션 동시 진행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4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 간 아이파크몰 용산점 6층 더센터 더코너 대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 ‘지구식단 캠퍼스’를 운영한다.
16일 풀무원에 따르면, ‘지구식단 캠퍼스’는 “먹어서 지구를 지킨다”는 콘셉트로 풀무원이 추구하는 지속가능성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풀무원 지구식단의 핵심 제품들을 시식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풀무원역사학과’, ‘식물성스포츠학과’, ‘지구식단모델학과’, ‘단백질디자인과’ 등 학과 별로 공간을 구성했다.
지구식단 캠퍼스 전경 [풀무원 제공] |
먼저, 풀무원역사학과는 풀무원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공간으로, 풀무원 브랜드의 출발점인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 故원경선 원장(풀무원농장 설립자)의 스토리부터 현재까지 풀무원의 발자취가 담겨있다. 식물성스포츠학과는 밸런스게임, 자전거 타기 체험 등 간단한 게임을 통해 식물성 식단의 장점 및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지구식단모델학과는 방문객들이 직접 학보 표지모델이 되어 사진을 촬영해 SNS에 업로드하면 잡지그래픽과 함께 출력할 수 있는 공간이다. 포토존 참여자들에게는 팝업 운영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한다. 단백질디자인과는 커스텀 라벨링 기계로 본인만의 LIKE런천미트 커스텀 라벨을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학과 별 체험을 마치면 지구마켓 및 지구스낵바에서 풀무원 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을 시식해 볼 수 있으며, 마지막 지구굿즈샵에서는 지구식단 캠퍼스 대표 캐릭터 ‘두식이’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및 여러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지구식단 캠퍼스 방문객이 시식코너 ‘지구스낵바’에서 풀무원 지구식단 대표 제품을 체험해 보고 있다.[풀무원 제공] |
또 지구식단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이파크 멤버십에서 쿠폰을 받고 지구식단 캠퍼스를 방문하면 지구식단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지구식단 캠퍼스 방문 후 스탬프를 찍으면 3월에 오픈한 아이파크몰 용산점 내 풀무원 비건 레스토랑 ‘플랜튜드 2호점’ 10% 할인권을 증정한다. 플랜튜드 식사 후 SNS 후기 업로드 시에는 음료 1잔을 증정한다.
이 외에 지구의 날을 맞아 22일 팝업스토어 방문객 대상으로 ‘Happy Earth Day, 지구식단 룰렛 이벤트’를 통해 지구식단 제품 및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7층 식당가 5개 매장(찬장, 장사랑더하기, 콘타이, 홍수계, 남도분식)과 6층 씨네드쉐프에서 지구식단 제품 샘플도 제공한다.
온라인 기획전도 동시 개최한다. ‘지구식단 캠퍼스’ 오픈을 맞아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는 풀무원 지구식단 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2021년 3월 '식물성 지향 식품 선도 기업'을 선언하고, 지난해 8월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정식 론칭 후 지구식단을 중심으로 나와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