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용 디저트도 이젠 언택트! 청년떡집, 언택트 선물 공략
[리얼푸드=육성연 기자]푸드테크 전문 기업 양유의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이 증가하는 언택트 선물 수요에 맞춰 수제로 만든 ‘크림컵 케이크 3종’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선출시했다.
‘크림컵 케이크 3종’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높아진 언택트 선물 수요를 공략하고자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먼저 선보이게 됐다. 양유의 빅데이터 솔루션 ‘핀셋(Pincette)’으로 포털 사이트 및 SNS 상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티라미수’, ‘옥수수’, ‘쿠앤크’ 등 올여름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맛으로 엄선했으며 마련한 것도 특징이다.
[청년떡집 제공] |
수제로 만든 6겹의 풍성한 레이어드로 더욱 깊은 맛이 돋보이며, 홀케이크 못지않은 넉넉한 용량으로 소중한 이들에게 언택트로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디저트를 선호하는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패키지 역시 핑크색으로 디자인했다.
청년떡집의 시그니처 ‘티라미수 크림떡’을 재해석한 ‘티라미수 크림컵 케이크’는 커피 시럽으로 모카 시트를 촉촉하게 만들어 티라미수 본연의 맛을 살렸다. 청년떡집 ’마약떡’을 새롭게 만든 ‘옥수수 크림컵 케이크’는 카스테라 시트에 슈가 시럽을 더했으며, 케이크 상단에 톡톡 터지는 식감의 옥수수 토핑을 얹었다. ‘쿠앤크 크림컵 케이크’는 초코 카스테라 시트에 쿠키가 들어간 크림 치즈를 겹겹이 쌓아 깊고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김경준 청년떡집 총괄 디렉터는 “이번 신제품은 선물용 디저트로 청년떡집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먼저 선보이게 됐다”며 “올여름 가장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맛으로 구성해 누구에게나 마음을 전하기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