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E 가득한 ‘아몬드 간식 레시피’
봄에는 자외선과 함께 피부에 가해지는 외부 자극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의 외부 오염 물질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데요.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식단 관리도 중요합니다. 몸에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기름지고 당도 높은 음식은 피하고, 영양가 높은 식재료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타민E는 세포 조직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 영양소입니다. 특히 아몬드는 비타민E의 대표 식품으로 손꼽힐 만큼 비타민E함량이 높습니다. 아몬드 한 줌 섭취로 한국인 일일 권장량의 67%(7.3㎎)에 달하는 비타민E를 섭취할 수 있는데요.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E는 건강보조식품과 비교하여 흡수율이 2배 높은 ‘알파-토코페롤’ 형태로 뛰어난 흡수율을 자랑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가 추천하는 ‘히비스커스 로즈 아몬드 스무디’입니다. 싱그러운 봄을 맞이해 준비한 레시피로 아침 식사나 간식 메뉴로 제격입니다.
‘히비스커스 로즈 아몬드 스무디’[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 제공] |
▶‘히비스커스 로즈 아몬드 스무디’ 재료
아몬드 밀크 ¾컵, 뜨거운 물 ¼컵, 말린 히비스커스 꽃잎 2 티스푼, 딸기 4-5알, 라즈베리 5-6알, 설탕 시럽 또는 꿀 1 티스푼, 아몬드 슬라이스 ½ 티스푼
수제 아몬드 음료 재료: 아몬드 한 줌(약 23알), 물(아몬드의 2배)
▶만드는 법
1. 전날 미리 물에 불려둔 통 아몬드를 껍질을 제거한 뒤 아몬드와 물을 1:2 비율로 맞춰 믹서기에 넣고 갈아 수제 아몬드 음료를 준비한다.
2. 뜨거운 물에 말린 히비스커스 꽃잎 차를 5분 동안 우려준다.
3. 믹서기에 찻물과 준비한 모든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준다.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