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기 이름 1위는 ‘코코’…핏펫, 반려동물 리포트 공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의 이름은 ‘코코’로 조사됐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이 설연휴를 앞두고 공개한 반려동물 조사결과이다. 핏펫은 간편 검사 서비스, 건강 맞춤 커머스, 병원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통합 제공하는 기업이다.
![]() |
핏펫 반려동물 리포트에 따르면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을 조사한결과, 강아지의 경우 인기 이름은 ▷코코 ▷보리 ▷콩이 ▷두부 ▷초코 순이였다. 고양이는 ▷보리 ▷코코 ▷레오 ▷후추 ▷호두 순으로 나타났다.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에게서 코코와 보리라는 이름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었다.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강아지가 86%, 고양이가 14%를 차지해 강아지를 키우는 가구가 6배 이상 많았으며, 평균 나이는 강아지 5.6살, 고양이 3.6살로 강아지의 연령대가 높았다. 성별은 수컷이 53%, 암컷이 47%로 수컷의 비율이 조금 더 우세했다.
실사용자인 보호자의 연령층은 10대 6%, 20대 30%, 30대 29%, 40대 21%, 50대 12%, 60대 이상 2%로 2030 세대 비중이 가장 높았다. 성별로는 남성이 17%, 여성이 83%로 여성 보호자의 이용률이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 건강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핏펫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품목은 간편 건강 검사 키트였으며, 이어 파우더형 영양제, 수의사가 만든 짜 먹는 간식, 츄어블 영양제, 구강관리용 파우더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모두 일상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기능성이 함유된 제품들로 반려동물 양육 시 편의성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중 가장 일상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는 구강 상태였다. 최다 판매 상품은 치석제거 기능이 함유된 덴탈껌(잇츄)이었으며, 최고 인기 검색어는 치약이었다.
![]() |
고정욱 핏펫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음을 이번 리포트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핏펫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신뢰도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핏펫은 이번 반려동물 리포트 공개와 더불어 2022 임인년 설연휴를 맞아 ‘호랑이 혜택기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핏펫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댓글 블라인드 기능으로 악성댓글을 가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