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기 이름 1위는 ‘코코’…핏펫, 반려동물 리포트 공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가장 인기있는 반려동물의 이름은 ‘코코’로 조사됐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스타트업 핏펫이 설연휴를 앞두고 공개한 반려동물 조사결과이다. 핏펫은 간편 검사 서비스, 건강 맞춤 커머스, 병원찾기 등 다양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 서비스를 모바일 앱으로 통합 제공하는 기업이다.
핏펫 반려동물 리포트에 따르면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을 조사한결과, 강아지의 경우 인기 이름은 ▷코코 ▷보리 ▷콩이 ▷두부 ▷초코 순이였다. 고양이는 ▷보리 ▷코코 ▷레오 ▷후추 ▷호두 순으로 나타났다.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에게서 코코와 보리라는 이름이 고르게 사랑받고 있었다.
핏펫에 등록된 반려동물은 강아지가 86%, 고양이가 14%를 차지해 강아지를 키우는 가구가 6배 이상 많았으며, 평균 나이는 강아지 5.6살, 고양이 3.6살로 강아지의 연령대가 높았다. 성별은 수컷이 53%, 암컷이 47%로 수컷의 비율이 조금 더 우세했다.
실사용자인 보호자의 연령층은 10대 6%, 20대 30%, 30대 29%, 40대 21%, 50대 12%, 60대 이상 2%로 2030 세대 비중이 가장 높았다. 성별로는 남성이 17%, 여성이 83%로 여성 보호자의 이용률이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 건강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핏펫 상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품목은 간편 건강 검사 키트였으며, 이어 파우더형 영양제, 수의사가 만든 짜 먹는 간식, 츄어블 영양제, 구강관리용 파우더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모두 일상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면서도 기능성이 함유된 제품들로 반려동물 양육 시 편의성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보호자가 반려동물의 건강 중 가장 일상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는 구강 상태였다. 최다 판매 상품은 치석제거 기능이 함유된 덴탈껌(잇츄)이었으며, 최고 인기 검색어는 치약이었다.
고정욱 핏펫 대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도 함께 높아지고 있음을 이번 리포트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핏펫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신뢰도 높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핏펫은 이번 반려동물 리포트 공개와 더불어 2022 임인년 설연휴를 맞아 ‘호랑이 혜택기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핏펫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