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례 할머니 국물떡볶이도 집에서’ , 프레시지 밀키트 출시
[리얼푸드=육성연 기자]1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떡볶이를 집에서도 즐길수 있게 됐다. 프레시지가 박막례 할머니가 런칭한 브랜드 ‘빅토리아막례‘와 협업하여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 2종을 8일 출시했다.
이번 ‘박막례 국물떡볶이’는 지난 7월 프레시지가 ‘박막례 할머니’와 함께 선보인 ‘박막례 비빔국수’ 밀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협업 제품이다. ‘박막례 비빔국수’는 출시 당일 배민쇼핑라이브 방송에서 1분 만에 2만 1000 개가 완판되며 역대 배달의민족 라이브 방송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에서 260만 조회 수를 기록한 ‘국물떡볶이’ 영상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비법 소스와 함께 신선한 대파를 넣어 감칠맛을 자랑하며 ‘박막례 할머니’만의 조리 비법으로 국물에 집에서 사용하는 식용유 반 스푼을 첨가하면 한층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다.
‘박막례 국물떡볶이' 밀키트는 2종으로 ▲말랑말랑한 밀떡과 푹신하고 탱탱한 어묵이 매콤한 소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박막례 국물떡볶이’ ▲고소한 치즈를 녹진하게 밀떡에 넣어 더욱 쫄깃한 식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막례 치즈떡볶이’로 구성됐다. 출시 제품들은 프레시지 자사몰, 배민쇼핑라이브, 빅토리아막례닷컴에서 일주일간 선 판매 후 다양한 채널에 유통될 계획이며,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등 지역에 해외 수출까지 진행 중이다.
손희진 프레시지 상품기획자는 “지난 박막례 할머니 비빔국수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할머니 손맛을 그대로 구현해 낸 국물떡볶이 밀키트까지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박막례 할머니 협업 제품처럼 누구나 좋은 레시피만 있으면 간편식을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게 돕는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신선 HMR 전문 생산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인플루언서를 비롯해 국내 유명 외식 브랜드, 소상공인들의 레시피를 제품화하고 유통망과 판로를 열어주는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드라마 ‘밀키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이어 힙합 레이블 AOMG의 ‘후디의 요리 모음집’까지 다양한 콘텐츠들과 연계한 협업 제품을 기획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