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제품협회, ‘유스덱 엑스포트 익스체인지’ 섹션 런칭
[리얼푸드=육성연 기자]미국유제품협회(U.S. Dairy Export Council)가 미국유제품협회 홈페이지에 ‘유스덱 엑스포트 익스체인지(USDEC Export Exchange)’섹션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미국 유제품과 관련된 유통, 영양, 연구 발표 등의 최신 정보를 전 세계 업계에 공유하는 섹션이다.
이에 따라 국내 관련 업체들은 미국산 '유청 단백질', '락토스', '분유' 등 유제품의 원재료와 미국산 유제품 수급 상황 및 수출 전망에 관한 최신 정보를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
미국유제품협회 본부의 트레이드 분석 디렉터 '윌리엄 루 (William Loux)' 이사와 시장 분석 및 커뮤니케이션 담당 '앨 르빗 (Al Levitt)' 부사장은 영상을 통해 주요 마켓 분석 및 트렌드를 제공한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의 낙농업계 수요·공급자료와 무역 관련 최신 소식은 '유스덱 엑스포트 익스체인지(USDEC Export Exchange)' 섹션을 통해 매월 비디오 형식으로 업데이트된다.
한편, 미국유제품수출협의회(USDEC)는 미국 유제품 생산업체, 가공업체 및 협동조합, 유제품 원료 공급업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회원제 기반의 비영리 기관이다. 지난 1995년에 설립된 이래로 한국을 비롯한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미국산 유제품의 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및 교육, 정책지원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