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지개색 텀블러’ 美 시장서 커지는 포용성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미국에서 6월은 ‘성 소수자 인권의 달’, 즉, ‘프라이드 먼스(Pride Month)’다. 성 소수자 해방운동(Stonewall Uprising)을 기념하는 프라이드 먼스는 다양한 성 소수자 인권을 알리는 기간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의 각 업계에서는 무지개 테마를 활용하면서 모든 종류의 다양성(Diversity)을 존중하고 포용성(Inclusivity)을 제고하는 기회로 삼는 양상이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Statista) 조사결과 2022년 5월 기준으로 소비자들은 프라이드 먼스와 관련해 진정한 지지를 보이는 기업/브랜드 1위로 구글(Google)을 꼽았다. 뒤를 이어 넷플릭스, 메타(Meta, 구 Facebook), 아마존, 디즈니, 타겟(Target), 애플(Apple), 스타벅스가 순위를 차지했다.

스타벅스의 2023 프라이드 컬렉션 머천다이즈

스타벅스의 2023 프라이드 컬렉션 머천다이즈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Starbucks)의 경우, 다방면에서 이러한 다양성과 포용성의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매년 6월마다 프라이드 먼스를 축하하는 의미의 텀블러 등 머천다이즈(Merchandise) 콜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아티스트 Tim Singleton과의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일시적 협업)을 통해 무지갯빛과 역동적이고 자유로운 디자인의 콜드 컵(Cold cup) 2종과 텀블러 1종을 출시했다.


현지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가는 코트라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은 다양한 사람들로 구성된 사회이므로, 이 같은 사회 인식의 변화는 민감하게 파악할 필요가 있다. 레인보우 워싱이나 레인보우 캐피털리즘과 같이 다양성과 포용성의 추구가 기업의 금전적인 이득과 더 관련될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안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