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 발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 호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를 돕기 위한 제작된 잡지로, 분기별 1만 부(연간 총 4만 부)씩 제작되며 전국 주요 농협은행, 대형마트 문화센터, 지자체 민원실, 서울특별시와 전국 광역시 주민센터 등에 배포된다.
이번 호의 주제는 ‘우리 농산물로 만든 차(茶) 한 잔에서 시작되는, 몸과 마음의 균형’으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공감 이야기는 추운 겨울철 조심해야 할 질환과 질환별 도움이 되는 차(茶)의 종류별 우리는 법, 보관법 등을 소개한다.
‘농식품 공감’은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 할 농식품 인증마크와 녹황색 채소의 대표 식품으로 알려진 시금치의 품종, 부위별 특징, 효능, 활용법 등을 인포그래픽 형식으로 알려준다.
‘문화 공감’은 영양 간식이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말린 채소와 과일을 소개하고, 성석제의 소설 <투명인간> 의 소재가 되었던 돼지두루치기에 대한 내용과 관련 요리법을 알려준다.
‘농촌 공감’은 유정임 대한민국 식품명인(제38호 김치)의 인터뷰 기사, 그리고 조선 시대 시간 여행지 안동 하회마을 소개와 동물복지 인증으로 건강하게 돼지를 키우고 있는 성지농장 이원우 농부의 이야기도 담고 있다.
‘독자 공감’은 2018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문경시 우리음식연구회의 수상 소식과 제12회 농촌경관사진공모전 수상자를 소개한다.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는 10일부터 농식품 소비공감 웹매거진(http://foodnuri.kr)과 농식품정보누리 홈페이지( http: //foodnuri.g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명식 농정원장은 “이번 매거진은 2018년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촌과 농식품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을 알리는 매거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황해창 기자/hchw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