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넷플릭스에 나온 한국 음식이 궁금해?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시장 1위 기업 넷플릭스에서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높아지자 중동에서는 드라마 속 한국 음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최근 현지 매체들은 인기 드라마로 떠오른 ‘빈센조’와 ‘갯마을 차차차’에 등장한 한국 음식을 소개했다. 한 매체는 “맥심 커피, 정관장의 홍삼 추출물과 같이 유명한 한국제품 뿐 아니라 한국인이 선호하는 다이슨 청소기, 서브웨이(Subway) 샌드위치처럼 글로벌 기업의 상품들도 재조명이 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한국 콘텐츠를 활용해 식품을 홍보하는 것도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국 음식 문화가 중동에 전파되는 것은 현지 매체의 보도 뿐 아니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도 한 몫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 처음 개발됐다고 소개된 1인 케이크도 꾸준히 인기를 얻는 중이다. 1인 케이크는 직경 약 12㎝의 크기로, 도시락 포장에 쏙 들어간다. 주문자의 취향을 반영해 아기자기한 그림도 넣을 수 있다. 현지인들은 이를 ‘패스트버거박스 케익’ 또는 ‘런치박스 케이크’라고 부르며 “큰 케이크를 사지 않아도 되고, 혼자서 마음껏 음미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런치박스 케이크는 한국 카페에서 1인용 케이크가 판매되는 것을 본 두바이 카페가 처음으로 런칭한 제품이다. 지난해부터는 취미로 베이킹을 하던 일반인들의 홈쿡(Homecook) 서비스가 활발해 지면서 온라인 상품화가 늘어나기 시작했다.


런치케이크는 전문 파티시에가 만든 것 같은 고급진 케이크가 아니다. 어딘지 모르게 서툴게 그린 그림과 작은 케이크에 섬세한 장식이 들어가 있는 정교함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한 때 유명했던 길거리 음식들도 중동 곳곳에서 등장하고 있다. 다양한 색의 솜사탕, 회오리 포테이토, 치즈 랍스터 등이 현지인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다.




gorgeous@heraldcorp.com

오늘의 실시간
BEST
realfoods
채널명
리얼푸드
소개글
Eat, Play, Cook의 즐거움이 있는 자연식·친환경·건강식 푸드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