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쏘나타 DN8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공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담다.
현대 쏘나타 DN8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
8세대 모델인 현대 쏘나타 DN8 모델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 이름은 쏘나타 디 엣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차량인데요. 우리가 예상했던대로 그랜저와 비슷하면서도 좀 더 날렵한 느낌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 보고 계신 모델은 쏘나타 N라인 모델인데요. 디자인이 완전 파격적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최신 현대자동차 디자인인 코나/그랜저와 마찬가지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로 미래적인 느낌을 보여주는데 충분하고 새로운 쏘나타 N라인 휠 또한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쏘나타 N라인 모델을 먼저 보여드리는 이유는 이번에 그냥 아주 미친척하고 디자인이 나왔다는 점입니다. 리어 디자인은 페이스리프트로 차체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후면 디자인의 완전 변경, 쏘나타 풀체인지 수준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나 쏘나타 N라인 모델의 리어 디퓨저/그리고 머플러 디자인은.... 이거 완전히 작정하고 나왔다고 이야기할 수가 있습니다.
|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왼쪽이 일반 모델 오른쪽이 쏘나타 N라인 모델인데요. 두 차량 각각의 매력이 확실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레드 차량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이보다 완벽하게 나올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N라인 모델에는 좀 더 넓은 프론트 그릴과 19인치 전용 휠 그리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 등 좀 더 쏘나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감성을 더한 느낌으로 이제야 제대로 디자인했구나 !!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 모델입니다.
|
|
후면부 디자인은 언듯보면 아반떼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완전히 다른 느낌을 가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이전 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완전히 깨버리지 않은 리어 스포일러 디자인을 개량한 느낌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트렁크 부분이 굉장히 입체적인 느낌이면서 리어 스포일러 형상의 가니쉬가 꽤 돋보이는 모델입니다. 그랜저 디자인은 리어 DRL 디자인이 일자형태로 되어 있지만 쏘나타 DN8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H 형태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확실히 그랜저는 중후하고 심플한 매력이 있는데요.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흡사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살짝 닮을 정도로 굉장히 스포티해졌습니다. 쏘나타 N라인 모델도 아니고 일반 모델이 말이죠... 쏘나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은 역대급으로 미쳤다고 생각되는데요.. 실제로 보면 얼마나 변경되었을지 기대됩니다.
특히나 이번 쏘나타 풀체인지급 디자인에서는 사이드 에어밴트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되었으면 새로운 휠 디자인은 고성능 모델이 아니지만 휠 디자인 이렇게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범퍼 디자인은 이렇게만 보면 슈퍼카 같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뭐 하나 살펴봐도 부족한 느낌이 없습니다. 물론 디자인 호불호가 있어서 이런 디자인이 별로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만족스럽습니다.
|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이전 디자인을 비교해보면 정말 엄청난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이건 사실 반칙이지... 쏘나타 DN8 모델로 풀체인지 디자인을 내놓으면 이전 고객들은 어쩌라는건지! 어쨌거나 기본 재료 구성은 같지만 완전히 다른 모습을 만들어버렸는데요. 정말 고생의 흔적을 많이 느낄 수가 있습니다.
|
정말 기대되는 쏘나타 풀체인지 수준의 N 라인 디자인도 실제로 만나보고 싶은데요. 사진으로 봤을 때 리어 램프는 같지만 범퍼와 머플러 팁 스타일은 3.0 가솔린 터보를 넣어줘야 할 정도의 디자인입니다. 이번에는 N라인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지만 2.5 가솔린 터보가 적용될듯한데 좀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다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번 디자인이 정말 미쳤다고 하는 이유는 실외 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있습니다. 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실내까지 완전히 바뀌어서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하더라도 믿을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이 변공되었는데요. 언듯보면 그랜저와 비슷해오비는데요. 현대 최초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
이렇게 비교해보면 우선 디지털 클러스터 (계기판) +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구성 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과 실내 인테리어 구성이 모두 바뀌었습니다. 그냥 완전히 다른 쏘나타 풀체인지 모델을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한데요. 이게 어떻게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는거지?
그럼 하나 하나 뜯어볼까요?
|
이전 버튼식 기어 변속기에서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컬럼식 기어 변속기로 변경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원본 제공을 안해서 이미지가 많이 깨지지만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컬럼식 기어노브입니다. 단 스티어링 휠 디자인은 완전히 다른데요. 현대 자동차 엠블럼이 없이 주행모드에 따른 LED 색상이 바뀌는 타입으로 심플하면서 스포티해졌습니다.
|
그랜저에서 만나봤던 현대자동차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도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즉 쏘나타 풀체인지급 디자인을 보여주면서 차량 가격은 당연히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성이 되었는데요. 그래도 외관/실내 여기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까지 완전히 변경되었다는 점은 엄청 파격적인 부분입니다.
|
ccNC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번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는 빌트인캠2/e Hi-Pass /OTA 기능 등 이전 그랜저, 코나에서 보여줬던 새로운 옵션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빌트인캠2는 굉장히 반갑기도 합니다.
|
공조 방식 스타일은 이전 그랜저와 비슷한데요. 신형 그랜저와 확실한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 하던에 USB C-TYPE 형태의 충전 스타일로 적용되었는데요. UV-C 스마트폰 살균 기능은 적용될지 모르겠지만 그리 어려운게 아니라 들어갈 확률이 높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대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정말 역대급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현대 쏘나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디자인을 잘 살리면서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모습을 잘 보여줬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호볼호는 있겠지만 확실히 이번 모델은 역대급이라 생각되는데요. 쏘나타 DN8 신형 모델에 가격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확실히 기대되기도 합니다.
가격/성능/옵션에 대한 부분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처음 공개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는데요. 이번주 목요일에 이 차량이 나온다면 한 번 구경하고 빠르게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