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때려치고 한달 수입 3배 올랐다는 여행유튜버, 얼마 버는지 봤더니…
국내 여행 유튜버 1위 빠니보틀
직장생활 퇴사 후 유튜브 시작
회사 월급과 유튜버 수익 비교
instagram@panibottle_official |
instagram@panibottle_official |
국내 여행 유튜버 중 구독자 수 1위를 기록한 ‘빠니보틀’이 직장생활을 하던 시기와 유튜버로서의 수입을 비교해 화제가 되고 있다.
빠니보틀은 구독자 123만 명을 보유한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2022년 5월 기준 누적 조회수는 2억 5,500만 뷰에 달한다.
출처: KBS ‘요즘것들이 수상해’ |
유튜버 빠니보틀(본명 박재한)은 지난 5월 25일 KBS의 관찰 예능 프로그램 ‘요즘 것들이 수상해’ 첫 방송에 출연했다. 그는 “세계여행하는 유튜브를 3년째 하는 빠니보틀이다”라고 자신을 소개했는데, 함께 출연한 가수 정세운은 “MZ세대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라며 그를 칭찬했다.
빠니보틀은 실제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여행 유튜버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구독자 100만 명을 가진 인물인데, 2019년까지만 하더라도 500명에 불과했던 구독자 수는 그의 인도 기차 여행 영상이 갑자기 유명해지면서 한 달 만에 8만 명으로 늘어났다. 특히 빠니보틀은 2021년 미국 여행을 시작한 이후 구독자가 꾸준히 증가해 현재의 위치에 이르게 되었다.
instagram@panibottle_official |
한편 빠니보틀은 본격적으로 유튜브에 뛰어들기 전까지는 회사에서 인턴 생활하고 있었다는데 그는 “(회사 일이) 계속 똑같다 보니까 인생이 이렇게 끝나버릴 것 같은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잘린 것도 있지만 박차고 나왔다”라고 퇴사 이유를 밝혔다.
빠니보틀은 퇴사 후 여행 유튜버가 된 계기에 대해 “가진 게 없었다. 역으로 생각하면 잃을 게 없었다. 한 달에 50만 원만 벌어도 숙소비를 충당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라며 “그런데 빵 떠서 직장 생활 수입의 2~3배가 많아졌다”라고 달라진 수입을 공개했다.
instagram@panibottle_official,녹스인플루언서 |
그렇다면 과연 빠니보틀은 현재 유튜브 활동을 통해 어느 정도 금액의 월 수익을 얻고 있을까?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추정 수입을 분석해주는 한 사이트에 그의 채널 주소를 입력해본 결과 빠니보틀의 유튜브 수익은 한 달에 780만 원으로 예측되었다.
누리꾼들은 빠니보틀의 수입 수준을 들은 뒤 “빠니보틀 정도면 훨씬 많이 받을 줄 알았는데 예상보단 적네?”, “그래도 일반 직장인보다는 몇 배 이상 버는 거 아닌가?”, “부럽다”, “한창땐 더 많이 벌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