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재밌는 이 영화, 안 본 눈 삽니다
소설이 원작인 줄 몰랐던 영화 BEST 3
너무 재미있고 감동적이어서 영화를 처음 본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은, '안 본 눈을 사고 싶은' 영화들이 있죠? 어쩐지 재미있다 싶더니 탄탄한 스토리의 소설이 원작인 영화들을 소개합니다!
1. 렛미인
욘 아이비데 린드크비스트
2009.07.24 문학동네
정가 11,000원
미국 국민 여동생 클로이 모레츠가 뱀파이어로 나온 <렛미인>! (*황신혜 아님 주의ㅋㅋ)
원작은 내용이 해괴하단 이유로 계속 퇴짜를 맞다가 가까스로 출간됐는데요,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20개 나라에서 영화 제작 제의를 받았다고 해요.
사실 이 영화의 원조는 스웨덴 판인데요, 북유럽 감성의 몽환적 연출과 영상을 맛볼 수 있다는!
2. 월가의 늑대
조던 벨포트
2012.09.10 열음사
정가 14,800원
관련기사 : 전자신문 · "데이트하실래요?" 악성코드의 유혹 |
26살에 월가에 입성, 주가 조작으로 캐부자가 된 한 남자의 향락적인 삶과 흥망성쇠를 담은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원작은 조던 벨포트의 자전적 소설 『월가의 늑대』! 영화도 수위가 세지만, 소설은 후덜덜 합니다. ㅋㅋㅋ
매 영화마다 약 빨고 연기하는 게 아니냐는 찬사를 받던 디카프리오는, 이 영화에서 말그대로 '약 빤 연기'를 시전합니다. ㅋㅋㅋ
'할리퀸'으로 2016년을 씹어먹은 마고 로비가 조던 벨포트의 부인 역할로 나오기도 했죠.
3. 대니쉬 걸
데이비드 에버쇼프
2011.03.25 현대문화센타
정가 14,000원
출처 : peoplemovies |
세계 최초로 성전환 수술을 시도한 트랜스젠더 '릴리 엘베'의 실화를 다룬 소설 『대니쉬 걸』!
<레미제라블>에서 호흡을 맞춘 톰 후퍼 감독과 영국 남친짤 제조기 에디 레드메인이 손을 잡습니다.
처음엔 그냥 예쁘장한 남자였는데 후반부엔 여성미 낭낭한 '릴리 엘베'로 변신! 에디의 필모 중 최고의 연기라는 호평을 받았죠.
보너스 짤! '영국의 흔한 지하철 풍경.jpg' (여권이 어디 있더라..)
영화가 담아내지 못한 내용이 담긴 원작 소설도 꼭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