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고백' 임상아 "美혼혈 딸 이복동생 생겨서 행복, 전 남편 재혼 고마워"
‘수미산장'에서 임상아가 쿨한 이혼스토리를 전한 가운데, 김소연은 9년째 연애 중인 독일인 남자친구와의 러브스토리를 전했다.
1일 방송된 KBS2TV, SKY 예능 ‘수미산장’에서 김소연, 임상아가 출연했다.
이날 전진과 박명수는 게스트들에 대해 “뉴욕타임즈 소개된 가수”라면서 “연매출 300억, 뉴욕 카네기홀을 쥐락펴락한 여자”라는 정보를 듣고 “왜 이렇게 부담스러운 분들이 오냐”며 화려한 이력에 놀라워했다.
특히 임상아가 전진을 못 알아보자 전진은 “선배님 중학교때 좋아했다”며 신화로 활동하고 있음을 전했고 임상아는 “신화가 90년대면 잘 모른다”며 미안해했다.
다음 게스트는 패션쇼 기획가 연출가로 활약하는 패션계 최종 보스, 김소연 대표였다. 한혜진과 이효리가 소속되어있는 연예기획사 대표이기도 한 그녀는 최근 이효리와 이상순 부부를 영입하게 됐다고. 계기를 묻자 김소연은 “운이 좋았다, 이효리와 오래된 매니저가 우리 회사를 입사했다”고 전했다.
다함께 전통시장으로 향했다. 그 사이 김수미는 정은지, 하니와 함께 밥상을 준비했다. 그 사이, 임상아와 김소연도 도착해 산장으로 이동했다.
이때, 임상아는 정은지를 보며 “혹시?”라고 물으며 ‘응답하라 1997’에 출연했던 정은지를 알아봤다. 임상아는 “오마이갓, 가슴 뒤었어, 눈물날 것 같아, 5번 정주행했다”며 찐팬임을 전했다.
이어 김수미가 만든 소고기국밥을 함께 나눠먹었다. 특히 봄동을 보며 임상아는 “처음보는 채소”라면서 “16살인 딸 올리비아가 무침 고수, 김치와 두부까지 만들어 먹는다”며 딸 생각이 난다고 했다.
박명수는 “남편은 안 생각나냐”고 궁금해하자, 임상아는 “남편은 어린 새 아리따운 와이프와 잘 지내고 있다”면서 딸이 8살 때 이혼했다며 쿨하게 답했다. 결혼 9년 만에 파경을 맞았다고.
임상아는 “전 남편은 이혼한지 2년 후 재혼했다, 재혼하고 자식을 낳아 올리비아 동생이 생겼다”고 말했고옆에 있던 김소연은 “전 시어머니와 추수감사절도 같이 보내더라”며 아메리칸 스타일인 임상아를 언급, 박명수는 “복잡해서 멘트를 못 들어가겠다”고 포기할 정도로 깜짝 놀랐다.
김소연도 임상아의 이혼 다 알고 있었다며 “친언니도 영국 사람과 이혼해, 전 남편이 재혼해 온 가족이 욕하는데 임상아 이해가 안 된다”며 여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딸 올리비아에 대한 얘기를 이어갔다. 무용 전공중인 딸의 사진을 공개, 전 남편과 반반씩 나누며 양육하고 있다고. 임상아는 “이혼했더라도 이복 동생이 우리 집에 놀러온다”고 하자, 모두 쿨하게 되는지 질문, 임상아는 “너무 된다, 전 남편한테 너무 고마워, 올리비이한테 동생이 있는 것이 너무 좋다”면서 “유독 올리비아를 잘 따른 동생, 그 모습만 봐도 행복하다 ,올리비아한테도 네 동생이 생겨 좋다고 했다”고 아무렇지 않게 답했다.
게다가 연애기회가 있었지만 아직까지 연애하고 싶지 않았다는 임상아.그녀는 “어디까지나 제 선택, 아직까지 인연을 못 만난건지 싶다”면서 “대시한 미국남자는 있었다”고 답했다.
임상아는 1999년 활동 도중 돌연 미국행을 결정하며, 가방 브랜드에서 패션 브랜드 CEO로 변신했다고 했다.원래 꿈은 뮤지컬 배우였다는 임상아는 “극단에서 시작해 어쩌다 가수가 된 케이스,해 보다가도 아닌 것 같으면 언제든 떠날 생각했다고 하자, 김소연 “그 당시 상아가 말 안듣고 자기 주장이 확실했던 성격이더라, 그때 CEO였으면 계약 안했을 것”이라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임상아에게 정우성, 이정재와 한솥밥 먹은 사이인지 묻자 그녀는 “압구정 카페에서 아르바이트 하다 만난 사이, 정우성, 구본승과 함께 했다”고 답했다. 이에 박명수가 “그 카페가 서빙 직원 때문에 사람들로 인산인해됐다더라”며 그 카페 알바들은 대형기회사에서 캐스팅했을 정도라 인증했다.
대표 김소연에 대해 알아봤다. 직원만 86명, 소속 연예인은 200명인 엔터테인먼트 대표인 그녀는 대표 연예인으로 장윤주와 한혜진, 이효리와 임상아를 소개했다.
이어 현재 이성친구도 있다고 고백하며, 9년 째 연애 중인 독일인 남자친구를 공개, 러브스토리에 대해선 클럽에서 키스 직진으로 사랑을 쟁취한 일화를 전하며 “현재 9년 째 연애 중, 잘 만나고 있다”고 덧붙이며 근황을 덧붙였다.
[OSEN=김수형 기자] ssu0818@osen.co.kr
[사진] ‘수미산장’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