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핫이슈]by OSEN

강인, 직접 슈퍼주니어 탈퇴 발표.."항상 멤버들에 미안"[전문]

OSEN

OSEN DB.

[OSEN=박판석 기자] 가수 강인이 슈퍼주니어를 탈퇴한다고 직접 밝혔다. 강인은 14년간 함께 해온 팀을 떠나게 됐다.


강인은 11일 자신의 SNS에 "저는 이제 오랜 시간 함께했던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놓으려 합니다"라며 "항상 멤버들에게는 미안한 마음 뿐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하지만 제 문제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겪는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탈퇴를 결정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강인은 팬들에 대한 인사도 잊지 않았다. 강인은 "무엇보다 14년이란 오랜 시간 동안 언제나 과분한 사랑을 주신 E.L.F. 여러분들께 가장 죄송한 마음입니다.

많이 늦었지만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내려놓고 홀로 걷는 길에도 항상 미안함과 고마움을 가슴에 새기고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OSEN

OSEN DB.

강인은 슈퍼주니어 멤버로 14년간 활동하면서 많은 사건 사고를 일으켰다. 강인은 앞서 지난 2009년 9월 강남의 술집 폭행사건에 연루된 바 있다. 특히 이어 한 달 만인 같은해 10월에는 음주운전으로 정차돼 있던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벌인 바 있다.


이후 강인은 자숙의 시간을 가지면서 2010년 7월 자원입대를 신청하며 군 복무를 했다. 전역 이후 2012년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의 MC로 방송에 복귀해서 활당했다. 강인은 또 다시 음주운전 후 사고를 냈다. 강인은 2016년 5월 음주운전에 연루됐으며, 그 이후 또 다시 폭행 사건에 휘말렸다.


음주운전으로 자숙한 이후에도 강인은 정준영 단톡방 멤버로 거론됐으며, 불법 영상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적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강인이 탈퇴를 발표한 슈퍼주니어는 강인 없이 활동을 이어왔으며, 올 하반기 강인과 성민을 뺀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시원, 은혁, 동해, 려욱, 규현 등 9인이 컴백을 예고했다.


이하 강인 공식입장 전문


녕하세요. 강인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여러분들께 소식을 전하네요.

좋지 않은 소식이라 마음이 무겁지만 고심 끝에 글을 올립니다.


저는 이제 오랜 시간 함께했던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놓으려 합니다.


항상 멤버들에게는 미안한 마음뿐이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결심하는 것이 맞다고 항상 생각해왔지만

못난 저를 변함 없이 응원해 주시는 분들과 회사 식구들이 마음에 걸려 쉽사리 용기 내지 못했고

그 어떤것도 제가 혼자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제 문제로 인해 겪지 않아도 될 일들을 겪는 멤버들을 지켜보면서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되겠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14년이란 오랜 시간 동안 언제나 과분한 사랑을 주신 E.L.F. 여러분들께 가장 죄송한 마음입니다.

많이 늦었지만 슈퍼주니어란 이름을 내려놓고 홀로 걷는 길에도 항상 미안함과 고마움을 가슴에 새기고 나아가겠습니다.


끝까지 저를 배려해 준 멤버들과 회사 식구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언제나 슈퍼주니어가 승승장구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pps2014@osen.co.kr



오늘의 실시간
BEST

osen
채널명
OSEN
소개글
오감만족, 행복충만, 生生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