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도 그런 적 없어, 16년째 유일하게.." 유재석이 입이 닳도록 김종민 칭찬한 이유

유튜브 '핑계고' 데프콘, 김종민 출연

유튜브 '핑계고'

유튜브 '핑계고'

방송인 유재석이 가수 겸 방송인 김종민에게 감탄을 쏟아냈다.


7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유재석이 진행하는 웹 예능 '핑계고'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는 데프콘과 김종민이 게스트로 출연해, 유재석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유재석, '1박 2일' 16년째 출연 중인 김종민 칭찬

유튜브 '핑계고'

유튜브 '핑계고'

유재석은 김종민에게 "'1박 2일'의 여고괴담"이라며 16년째 '1박 2일'에 출연하고 있는 것을 칭찬했다. 과거 김종민과 함께 '1박 2일'에 출연했던 데프콘도 "(김종민을) 보면 대단하다. 그게 얼마나 체력적으로 힘든 프로그램인데 새벽에 일어나서 피 말려가면서 한다. 그걸 십몇년을 했다니 깜짝 놀란다"라고 거들었다.


유재석은 "나도 오랫동안 버라이어티를 했지만, 한 프로그램을 16년 동안 한 것은 김종민이 유일하다"라고 치켜세웠다.

유튜브 '핑계고'

유튜브 '핑계고'

그러면서 유재석은 "김종민이 '1박 2일'을 16년간 하면서 PD, 작가부터 몇 명이 바뀌었냐. '1박 2일'은 제목하고 종민이만 안 바뀌고 다 바뀌었다. 센터장도 바뀌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종민은 "사장님도 바뀌었다"라고 호응했고, 유재석은 "다 바뀐다. 종민이 없는 '1박 2일'은 상상할 수 없다"라며 감탄했다.


이날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유재석이 한 김종민 칭찬에 큰 관심을 드러냈다. 이들은 "'1박 2일'에 16년 동안 출연했구나. 김종민 진짜 대단한 듯", "프로그램 이름이랑 김종민만 안 바뀌었다니", "유재석이 입이 닳도록 칭찬할 만 하다", "김종민 성실해서 호감", "진짜 대단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냈다.

유튜브 '핑계고'

유튜브 '핑계고'

유튜브 '핑계고'

유튜브 '핑계고'

김종민, '1박 2일'의 최장기 출연자

한편 김종민은 2007년부터 현재까지 공익근무 기간을 제외한 '1박 2일'의 모든 순간을 함께한 최장기 출연자로, '1박 2일'의 산 증인이자 '1박 2일'을 상징하는 멤버다. '1박 2일' 시즌1 방송 당시, 김종민은 대한민국 버라이어티 역사상 최초로 출연자가 미션 실패로 낙오된다는 업적을 세운 바 있다. 당시 김종민의 낙오가 '1박 2일'의 전통이 되었다.

KBS2 '1박 2일'

KBS2 '1박 2일'

현재 '1박 2일'은 시즌4 방송이 진행되고 있으며, 김종민과 함께 연정훈, 문세윤, 딘딘, 나인우, 유선호가 출연하고 있다.


김지선 기자
오늘의 실시간
BEST
newskrw
채널명
뉴스클립
소개글
뉴스클립은 실시간으로 뉴스, 연예뉴스, 이슈 등을 빠르게 전하는 인터넷 언론사입니다. 뉴스클립으로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