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인스타그램 사진 올리기
맛있는 IT
최근 가장 핫한 서비스를 꼽자면 인스타그램(instagram)일 것 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보정하고 올리기는 편리하지만 은근히 PC버전에서는 사진 올리기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톡도 그러더니 인스타그램도 PC버전의 지원이 부실합니다. 그리고 언제 좋아질 지 기약이 없습니다.
종종 지인들이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 올리기를 물어오기도 하고 저도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기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제가 먼저 삽질을 충분히 해두고 소개해 드립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
|
가장 손쉽고 빠르게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는 방법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크롬 웹 스토어(바로가기)로 찾아갑니다. 확장에서 instagram을 입력하면 인스타그램과 관련된 앱과 확장툴이 나타납니다. 여러가지를 직접 확인해보셔도 좋지만 오늘은 instagram(Unofficial)을 알아보겠습니다. 별도로 실행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크롬 apps에서 instagram(Unofficial)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별도의 창이 실행됩니다. 무료 앱이지만 사용을 위한 UI는 깔끔합니다. 홈화면에서 우측 하단의 + 아이콘을 눌러 업로더를 실행해도 되고 위에서 살펴본 메뉴에서 업로더를 실행해도 됩니다. 그럼 당연히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문구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해쉬태그)에 대한 자동완성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먹짤에는 역시 먹스타그램 태그가 필수죠. 그러고보니 제 인스타그램에는 먹짤 아니면 건프라만 가득하군요;;;
instagram(Unofficial)의 장점은 간단하고 빠르게 PC에서 사진을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기 위한 앱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사진을 보정하는 인스타그램의 매력이 빠져있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이용해서 사진을 미리 손봐둬야 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무료에 심플한 UI는 마음에 들지만 사진을 보정해서 허세치는 인스타그램의 재미는 반감하는 셈입니다.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이미 완성된 이미지들을 많이 올리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Gramblr를 이용하는 방법
|
이번에는 Gramblr를 이용해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Gramblr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OS에 맞는 클라이언트를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크롬을 이용하는 방법보다 늦게 설명드리는 이유는 별도의 가입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딱히 보안등에서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Gramblr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기능 때문에 관리를 위한 가입일 뿐입니다.
Gramblr의 기본 UI는 멋을 내기보다 실용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직관적이기 때문에 손쉽게 이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사진을 올려보면 4:3, 1:1 비율로 사진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아무래도 1:1이 제맛이긴하니 1:1로 크롭을 해보겠습니다. 이제 뭔가 PC스럽게 사진을 올리는 맛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
Gramblr의 장점은 PC에서 사진을 업로드하면서도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 중에서 저는 스티커와 텍스트 기능이 마음에 들더군요. 스마트폰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니 말이죠. UI는 조금 부실해 보여도 은근히 강력한 보정과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
인스타그램의 사진 업로드 순서를 그대로 따라왔기 때문에 어렵지 않더군요. 자막을 정리하고 #를 넣어줍니다. 크롬을 이용한 방식과 비슷하게 #에 자동완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눈을 감고 심연에서 떠오르는 #태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자신을 믿는겁니다! 저는 그렇게 #태그를 넣습니다!! Gramblr는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멘트는 별도로 다시 입력을 해야하지만 공유 자체는 상당히 깔끔하게 이루어지더군요.
Gramblr는 PC에서 사진을 직접 보정하고 정리해서 업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약 발행이나 좋아요 추천등의 기능이 별도로 지원하니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체적인 서비스 때문에 가입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단점이긴 하지만 기본만 사용해도 무료이면서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더군요. 안그래도 글을 준비하는 동안 고양이 사진만 주구장창 올리는 동생이 PC에서 인스타그램 사진 올리기를 물어오더군요. 그냥 Gramblr를 소개해줬습니다. 그동안 카메라로 찍은 사진도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업로드 했는데 고생 줄였다고 특히 텍스트 넣을 수 있어서 좋다며 방방뛰더군요.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려봤습니다. 크롬을 이용한 방법은 준비된 사진으로 업로드만 빠르게 하고 깔끔한 UI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어울립니다. 그리고 Gramblr는 아무래도 별도의 가입이나 손이 조금 가지만 기능이 괜찮습니다. 카메라를 이용한 사진을 이용하거나 인스타그램스럽게 편집할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