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테크]by 붕어IQ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는 케이스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스마트폰의 뒷면을 다르게 이용한다면? 꽤 많은 시도들이 있었고 나름의 장단점을 보여준 제품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하루종일 가지고 다니는 제품이다보니 별도의 휴대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이죠. 오늘은 스마트폰의 뒷면을 또다른 용도로 바꿔주는 케이스들을 중심으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뒷면을 이북리더로 바꿔주는 잉크케이스 I7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잉크케이스(InkCase)는 아이폰용 케이스로 뒷면을 이북리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E-ink를 이용하기 때문에 이북리더에 최적화 되었다고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E-ink가 눈의 피로는 물론 가독성이 좋고 배터리 효율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느린 반응과 잔상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용도로의 사용은 조금 무리가 있는 편이죠.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잉크케이스는 복잡한 기능을 넣기보다는 이북리더라는 용도에 최적화를 시킨 케이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책을 많이 보기는 하지만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에 눈이 피로하신 분들에게는 참 좋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블루투스로 연동되고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앱을 통해 단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흑백 배경화면이나 간단한 위젯 정도는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플러스의 경우 5.2인치 사이즈가 나오기 때문에 이북리더로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아이폰용으로만 준비되어 있고 한번 충전에 5일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가격은 $119입니다. OAXIS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북리더는 아직 E-ink 제품이나 LG Vu 시리즈처럼 한 손에 잡히는 4:3 비율을 선호하기 때문에 잉크케이스를 눈여겨보게 됩니다.

그냥 안드로이드폰을 넣자. EYE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 아이폰 케이스를 바꿨다. 안드로이드가 따라왔다?>글에서 한번 소개를 해드렸던 케이스 EYE입니다. EYE의 특징은 케이스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그대로 집어 넣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유심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폰으로도 운영이 가능한 케이스입니다. 카메라와 스피커 등은 아이폰과 공유하는 형태로 꽤 재미있는 사용성을 보여줍니다. NFC와 고속 무선 충전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에서 부족한 활용을 보완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별도의 안드로이드폰의 성능까지는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보조적인 의미로 접근하면 꽤 재미있는 요소가 많이 보이는 케이스입니다.

뒷면의 E-ink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요타폰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스마트폰의 후면을 이용하는 방법들로 케이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하지만 뒷면 자체가 E-ink로 제작된 스마트폰도 있습니다. 요타폰(YOTAPHONE) 시리즈가 그것입니다.

저전력에 다양한 리더로 활용이 좋은 E-ink를 기본으로 탑재해 배터리의 활용성도 높이고 다양한 기능을 대신한다는 컨셉으로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다른 악세사리들과는 다르게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뒷면을 더 스마트하게 바꿔주
간단한 기본 알림이나 전화 수신 등은 후면의 E-ink만을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배터리 효율을 상당히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꾸준히 발매가 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요타폰3에 대한 출시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습니다.

 

스마트폰의 뒷면을 활용하면 별도로 휴대해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즈와 배터리의 밸런스라는 단점을 그대로 떠안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직까지는 실용적이라기보다는 과도기적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E-ink 제품들이 등장하고 복잡하지 않은 기능성을 중심으로 흐름이 옮겨가고 있는 점도 살펴볼만 합니다.

 

스마트폰의 뒷면도 꾸준히 더 나아지기 위한 움직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제품들을 발견하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yth9
채널명
붕어IQ
소개글
IT가 어려울 필요가 있을까요? 붕어IQ만의 시선으로 IT 이야기를 쉽게 풀어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