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TV에서 안 보이더니…7년간 사라졌던 대한민국 대표 가수 “사실은요”

가요계 전설 ‘임재범’

아내와 사별한 뒤 7년 공백기 

가요계 복귀 암시하는 글 



online community

Facebook@Official.YIMJAEBEUM

1986년 밴드 시나위 1집으로 데뷔한 임재범은 거친 카리스마, 폭발적인 가창력, 애절한 중저음의 목소리로 <너를 위해>, <비상>, <고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의 엄청난 히트곡을 배출했다.


하지만 그는 거칠어 보이는 모습과는 다르게 상처 많은 과거와 여린 심성을 가지고 있었기에 방송 출연을 거의 하지 않았다.


가요계와 등지고 장기간 은둔생활을 하던 임재범을 무대에 서게 만들며 제2의 전성기를 갖게 만든 조력자는 바로 그의 아내 뮤지컬 배우 송남영이다.

MBC ‘나는 가수다’

MBC ‘나는 가수다’

가수 임재범은 2011년 MBC ‘나는 가수다’출연으로 재조명 받으며 큰 인기를 끌었고 무대마다 레전드 영상을 만들었다.


당시 그는 ”아내의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방송에 나왔다. 제 아내 송남영, 저와의 결혼 10주년 기념일을 즈음해 병원서 갑상선암을 진단받고 갑상선암 제거를 했고, 간, 위로 전이됐다는 추가 진단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팬카페를 통해서도 ‘제 아내 송남영, 암 투병 중에 있어요. 여러분의 기도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절절한 사랑을 보여주었다.

SBS ‘좋은 아침’

SBS ‘좋은 아침’

과거 임재범은 방송에서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다. 제가 먼저 좋아했다”라고 밝히며 결혼식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2001년 뮤지컬 배우 송남영과 결혼했고 딸을 뒀으며 극진한 아내 바보, 딸 바보로 소문이 났다.


안타깝게도 임재범의 아내 송남영은 수년 동안 투병하다가 지난 2017년 별세했다.


이후 임재범은 더욱 두문불출하였는데, 마지막 앨범은 2015년 발매한 데뷔 30주년 기념 ‘애프터 더 선셋: 화이트 나잇‘(After The Sunset: White Night)’였다. 아내를 사별을 한 뒤론 어떤 앨범 활동도, 콘서트도 하지 않은 채 팬들과의 소통도 끊어졌다.

BLUESEED COMPANY

BLUESEED COMPANY

이런 가수 임재범이 7년 만의 복귀를 예고했다.


소속사 블루씨드컴퍼니는 10일 오전 임재범의 첫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오랫동안 임재범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자 공식 홈페이지를 처음으로 오픈하게 됐다. 임재범이 오랜 공백기를 깨고 올해 새롭게 음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니 따뜻한 응원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에는 ‘YIM JAE BEUM Official Homepage 2022’라는 문구와 숫자 ‘7’이 쓰여있다. 또한 헤어스타일을 정돈하는 임재범의 옆모습과 어두운 공간 끝에 보이는 문이 담긴 이미지가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임재범이 곧 가요계에 복귀할 것을 암시했다.


특히 “참 긴 시간이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었지만 많이 아프고 또 아팠습니다. 두려웠고, 조심스러웠습니다. 다시 한번 스스로를 다잡으면서 여러분께 마음의 손을 내밀어봅니다”라는 진솔한 글귀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