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태국 정부가 조사 나서게 한 블랙핑크 리사의 사진, 도대체 뭐길래?

태국 정부 블랙핑크 리사 술 광고 조사

술 문화 엄격하기로 유명해

출처 : 인스타그램

출처 : 인스타그램

태국 당국이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출연한 술 광고 및 영상이 온라인에 유포되는 것과 관련해 조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보건부 질병통제국은 주류규제위원회에 리사의 술 광고 사진 및 영상을 소셜 미디어에 올리고 전파하는 이들에 대해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출처 : 트위터

출처 : 트위터

태국은 불교 국가로 모든 매체에서 술 광고를 금지하고 있다. 이를 위반하게 될 경우 벌금 약 1800만 원 또는 1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하거나 두 가지 형벌을 모두 받을 수 있다.


현재 리사는 한 위스키 업체의 아시아 지역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SNS에는 리사의 광고 캠페인과 사진, 영상 등이 활발히 퍼지고 있다.

출처 : theculturetrip

출처 : theculturetrip

태국의 주류규제법은 엄격하기로 유명하다. 태국에서 주류를 구매하려면 오전 11시~오후 2시, 오후 5시~자정까지로 제한돼 있다.


주류 광고 역시 시각적인 매체 광고는 가능하나 직접적으로 마시는 장면은 금지된다.

출처 : everycountrybeforeidie

출처 : everycountrybeforeidie

태국의 알코올 음료 관리법 32조에 따르면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술 사진을 게시하면 안 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술 이름이 드러나는 사진 역시 금지된다.


상표가 표시된 맥주잔, 술의 효능을 알리는 것, 술에 관련된 기사를 쓰거나 번역하는 것도 안 된다.


이외에도 다른 국가에서 태국에서 판매되지 않은 주류 사진을 게시하는 것도 금지하고 있다.

출처 : highsnobiety

출처 : highsnobiety

코로나19로 인해 태국의 술 관련 법률은 더욱 강화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적으로 주류 판매 금지령을 내리기도 했다.


현재 많은 네티즌들은 리사가 술을 광고하는 것에 대해 처벌받을지를 두고 궁금증을 표하고 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