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출연만 하면 대박 난다는 아이유 뮤직비디오 속 남주인공 계보

출연하면 대박난다는

아이유 뮤직비디오의 남자 배우들

장기용, 이현우, 최우식부터

김수현과 이종원까지

아이유 하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빠져들게 만드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감성적인 가사로 동년배 가수 중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가수인데요. 노래면 노래, 작곡이면 작곡, 때로는 깜찍한 안무까지 모든 것을 소화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이죠.


그만큼 앨범이 발매될 때마다 뮤직비디오 또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곤 합니다. 특히 아이유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상대 배우들은 ‘아이유의 남자’라는 타이틀로 단숨에 스타덤에 오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나온 배우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 이현우는 아이유의 ‘너랑 나’에 출연했었습니다. 이현우는 2004년 어린이 드라마 <울라불라 블루짱>으로 데뷔했는데요. 그러다 2007년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이필립의 아역을 맡으면서 본격적으로 아역 배우로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2009년에는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주인공 ‘김유신’의 아역으로 연기 신동이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2010년에는 드라마 <공부의 신>으로 본격적으로 주연급 배우로 성장할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2019년 전역한 이현우는 올 하반기 개봉하는 뮤지컬 영화 <영웅>과 내년에 공개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종이의 집>의 주인공 ‘리우’ 역으로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요즘 최고의 대세 배우죠. 모델 겸 배우 장기용은 사실상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연기 인생을 시작했습니다. 장기용은 2013년 아이유의 ‘분홍신’과 ‘금요일에 만나요’에 출연하면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었는데요.


장기용은 2018년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아이유와 다시 재회해 화제에 올랐죠. 올해에는 드라마 <간 떨어지는 동거>의 주인공 ‘신우여’로 캐스팅되면서 신흥 멜로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오는 12일에는 송혜교와 함께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로 멜로 주인공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2014년 아이유의 ‘나의 옛날이야기’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 전까지는 주로 단역과 조연 역할만 하던 무명과 신인 배우 사이를 오가던 배우였습니다. 사실 2014년 최우식의 이름을 널리 알린 해이기도 한데요.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 외에도 독립영화 <거인>으로 청룡영화제를 비롯한 유수의 영화제의 신인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듬해 드라마 <호구의 사랑>의 주인공으로 실감 나는 생활 연기로 호평을 받았죠. 최우식은 2016년 영화 <부산행>과 2019년 영화 <기생충>으로 쌍 천만 배우의 반열에 오르며 차세대 한국 영화계를 끌어갈 유망주로 거듭났습니다.


신인 배우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지만, 최전성기를 달리는 톱스타가 출연하는 경우도 있죠. 2017년 아이유의 ‘이런 엔딩’에 출연한 김수현도 그런 경우죠. 두 사람은 신인 시절 드라마 <드림 하이>에서 만나 2015년 드라마 <프로듀사>를 통해 친구 사이로 발전했는데요.


김수현은 2019년 아이유가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호텔 델루나>에도 카메오로 등장하며 돈독한 친분을 과시했죠. 한편 김수현은 오는 27일 공개되는 쿠팡 플레이 드라마 <어느 날>로 1년 만에 돌아온다고 합니다.

영화 <파수꾼>, <동주> 등으로 ‘충무로의 송강호’라는 별명을 얻은 박정민도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는 배우입니다. 박정민은 2018년 아이유의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에 출연했는데요. 박정민은 올해 영화 <기적>에서 순박한 청년 ‘정준경’으로 분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올겨울 개봉 예정인 영화 <1승>에서는 돈만 따지는 프로 배구 구단주 ‘정원’으로 등장합니다. 게다가 19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는 사이비 종교 새진리회의 비밀을 파헤치려는 방송국 PD ‘배영재’ 역에 캐스팅되어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죠. 아이유의 ‘strawberry moon’에는 신인 배우 이종원이 발탁되었습니다. 본래 모델로 활동하던 이종원은 2018년부터 웹드라마에 알음알음 등장하다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성아라’의 동아리 후배로 등장하면서 대중적으로 얼굴을 알렸는데요.


올해 방영된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2>에서는 주인공 ‘장겨울’에게 반한 레지던트 ‘김건’으로 눈도장을 찍었었죠. 신인 배우는 출연하기만 해도 반드시 성공한다는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만큼,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