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효리랑 절친한 사인줄 알았는데…김종민이 조심스럽게 털어놓은 고백

김종민 MBC ‘라디오스타’ 출연

동갑내기 이효리와의 일화 공개

도움 많이 받았다고 고백해 눈길

출처 : MBC ‘라디오스타’, MBC 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

출처 : MBC ‘라디오스타’, MBC 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출처 : MBC ‘라디오스타’

최근 김종민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이효리와 얽힌 일화를 공개했다. MC 김국진은 김종민에게 “동갑내기 친구인 이효리 찬스를 마음껏 이용하고 있다던데”라며 이효리와의 친분에 관해 물었다.


김종민은 이효리와 79년생 동갑내기 친구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과거 비슷한 시기에 데뷔해 활동했지만 약 20년 동안 얼굴만 아는 사이였다. 김종민은 과거 댄서로 활동하다 2000년 그룹 코요태의 객원 멤버로 합류했다. 이효리는 1998년 그룹 핑클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두 사람은 2000년대 활발한 활동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출처 : MBC ‘놀면뭐하니’

출처 : MBC ‘놀면뭐하니’

김종민은 과거 이효리와 큰 인연이 없다고 고백했다. 그는 MBC ‘놀면뭐하니’에서 이효리가 활동한 환불원정대의 매니저를 맡게 되면서 점차 친분을 쌓아나가게 된 것이다.


이효리는 최근 김종민이 출연한 MBC 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에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가 됐다. 최근 김종민이 티빙 ‘서울체크인’에 신지, 은지원과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을 당시 이효리는 김종민에게 “불편해하지 말고 언제든 불러라. 대신에 네가 제일 베스트라고 생각할 때 부를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이후 김종민이 출연하는 ‘떡볶이집 그 오빠’에서 약속을 지켜 눈길을 끌게 됐다.

출처 : KBS ‘1박 2일’

출처 : KBS ‘1박 2일’

또한 KBS ‘1박 2일’을 통해 김종민과 전화 통화를 하기도 했다. 김종민은 제주 하루 살기 미션을 위해 이효리에게 전화를 걸었고 프로그램에 섭외했다. 이효리는 “난 너를 진정한 친구라서 생각했는데 너는 나를 방송으로 이용하려고 한다”라며 발끈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효리는 쿨한 모습으로 김종민의 섭외에 응하며 의리 있는 모습을 보였다. 이효리는 코요태의 작사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코요태 유튜브에 출연해 친분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종민은 이효리와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고 전하며 이효리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출처 : MBC 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

출처 : MBC 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

출처 : Instagram@hyunheehong

출처 : Instagram@hyunheehong

김종민은 이효리를 두고 “구세주 같고, 수호신 같은 느낌이 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사실 저하고 그렇게 큰 인연과 접점이 없었는데 어려울 때마다 와서 도와주는 친구”라고 설명했다.


김종민의 대답을 들은 MC 김구라는 “계속 도와달라는 얘기냐”는 질문을 남겼다. 이에 김종민은 “도와주면 고마운데 먼저 요청하진 않는다. 중간에 한 번 물어보니까 안쓰러운 사람 같다며 도와주고 싶다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효리는 ‘서울체크인’을 통해 다시 한번 이효리 파워를 제대로 입증했다. 최근 이효리는 오는 16일 방송되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이상순과 함께 출연 소식을 알렸다. 프로그램 예고편을 통해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홍현희, 제이쓴 부부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효리는 ‘서울체크인’을 통해 홍현희, 제이쓴과 인연을 맺었기에 누리꾼들은 두 사람의 방송 출연에 더욱 기대감을 모았다.


한편 이효리는 남편 이상순의 제주도 카페 개업으로 논란이 일기도 했다.

오늘의 실시간
BEST
mground
채널명
머니그라운드
소개글
처음 경험하는 '돈' 이야기